라드비전, 컨퍼런싱 플랫폼 ‘스코피아 5.6’ 출시
상태바
라드비전, 컨퍼런싱 플랫폼 ‘스코피아 5.6’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7.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영상회의 솔루션 전문업체 라드비전코리아(대표 이민우 www.radvision.com/korea)는 ‘스코피아(SCOPIA)’ 컨퍼런싱 플랫폼을 강화한 5.6버전을 출시하고, 파트너를 대상으로 ‘스코피아 5.6’ 런칭 세미나를 개최했다.

새롭게 선보인 ‘스코피아 5.6’은 HD 화상회의를 4MB 대역폭과 30fps의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개선된 HD화질로 다자간 영상회의를 가능케 한다. 특히 PC와 웹캠만으로 고화질 HD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장된 영상 IVR 시스템 제공으로 IP 또는 대표번호만으로 회의방 개설 및 조회, 참여가 가능하다.

더불어 내장형 스트리밍 서버를 통해 별도의 장비와 소프트웨어의 설치 없이 단방향 회의 청취가 가능하며, 음성 전화기를 통한 음성회의 참여는 물론 3G 영상폰을 이용해 모바일 영상회의 참여도 할 수 있다.

한편 새롭게 추가된 녹화 기능은 영상회의 세션별로 녹화를 제공해 중요한 내용과 사이버 토론을 향후에 청취할 수 있어 서버에 녹화된 내용을 인가된 사용자는 언제든 재생할 수 있다.

라드비전은 이미 스코피아 솔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커뮤니케이터 2007’과 시스코 통합 영상회의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5.6 버전은 IBM ‘로터스 도미노’와 ‘노츠’를 지원해 사용자의 접근과 관리가 용이해졌다.

라드비전코리아 이민우 지사장은 “스코피아 5.6 출시로 기업들이 더욱 효율적인 영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게 됐다”며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드비전은 ‘스코피아’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게 무료로 5.6 버전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