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프로스트&설리번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 수상
상태바
탠드버그, 프로스트&설리번 글로벌 마켓 리더십 어워드 수상
  • 강석오
  • 승인 2008.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커뮤니케이션 선도기업 탠드버그는 2007년 글로벌 비디오 컨퍼런싱 단말기 시장과 글로벌 비디오 컨버런싱 인프라 시스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2008 프로스크&설리번 마켓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했다.

특히 텔레프레즌스와 비디오 컨퍼런싱 산업에서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인정받았으며, 실제로 2007년 탠드버그의 수익은 전년 대비 51% 가량 증가한 6억3천50만달러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시장 점유율에 있어서도 비디오 컨퍼런싱 단말기와 인프라 제품군의 최고 공급자로 인정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프로스트&설리번 마켓 리더십 부문 시상은 시장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을 통해 시장 점유율에서의 성장세와 리더십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기본적으로 전략 개발을 위한 시장 진단, 해결 과제에 대한 인식도 등을 기반으로 한다.

탠드버그는 영상 단말, 영상 브릿지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영상 네트워크 기반장비를 포함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제품 판매 전략을 통해 시장 입지를 더욱 강화시켜 왔으며, 무엇보다 TMS(TANDBERG Management Suite)와 VCS(Video Communication Server)를 비롯한 영상 컨퍼런싱을 위한 영상 네트워크 기반 제품들로 하여금 경쟁사 대비 사업 전개에 있어 튼튼한 사업 기반을 다지고 있다.

또한 MS의 UC(Unified Communications) 플랫폼 상에서 오피스 커뮤니게이션 서버 2007 같은 주요 기술과의 상호운용성에 대한 부분을 보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그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는 부문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프레드릭 할버슨(Fredrik Halvorsen) 탠드버그 CEO는 “영상 커뮤니케이션 수요의 급진적인 증가와 함께 업계에서는 보다 범규모적이고 확장성이 높은 인프라 시스템과 상호운용성에 대한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탠드버그는 조직의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발전을 도모하는 고품질의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것을 기업 철학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탠드버그의 성장 가도를 향하는데 가장 중요한 견인차 역학을 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