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e비즈니스 실행 가능성 평가’ 전문가 집단 공모
상태바
클라우드나인, ‘e비즈니스 실행 가능성 평가’ 전문가 집단 공모
  • 오현식
  • 승인 2008.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전문 컨설팅 구축업체 클라우드나인(대표 신성원 www.cloud9.co.kr)은 e비즈니스실행 가능성 평가(Feasibility Study)를 위한 전문가 집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28까지 1개월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다양한 e비즈니스 사업의 컨설팅 과정에서 해당 비즈니스 모델이나 대상 서비스의 실행 가능성 평가를 위해 추진되는 다양한 전문가 표적 집단 면접(FGI)을 위해 해당 작업에 참여할 전문가를 모집하는 것으로 인터넷 비즈니스 현업이나 전문 기업에 5년 이상 실무 경험을 가진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클라우드나인은 기존 표적 집단 면접을 위해 포털 등의 고객이나 서비스를 담당하는 팀장급 인원들을 주축을 해 왔지만, 이번 공모를 통해 대상 그룹을 보다 확대,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 e-CRM 전문가 등으로 전문가 집단을 보강함으로써 보다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택된 전문가에게는 일정의 프로젝트 참여료가 주어지고, 클라우드나인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며, 표적 집단 면접에서 나온 전문자료가 논문이나 책으로 발행될 때에 저술 권리를 공유하게 된다.

클라우드나인 전략기획팀 변미정 팀장은 "인터넷 사업 분야는 그 동안 검증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의 평가 방법론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며 “해외의 검증된 컨설팅 모델에 자체적인 컨설팅 방법론을 결합해 다양한 e비즈니스관련 컨설팅 작업을 수행해온 클라우드나인은 전문 기업으로서 기존의 방법론을 더욱 발전시키고, 우수한 전문 인력 풀을 구성하며, 해당 인력간 인터넷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전문가 집단을 모집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