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 고성능 서버 위한 레지스터드 클럭 드라이버 출시
상태바
IDT, 고성능 서버 위한 레지스터드 클럭 드라이버 출시
  • 김선애
  • 승인 2008.07.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성신호 반도체 솔루션 기업인 IDT(한국 지사장 이상엽 www.idt.com)는 고성능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표준 및 저전압 작동이 가능한 레지스터드 클럭 드라이버를 29일 선보였다.

IDT DDR3 레지스터는 서버 팜 및 데이터 센터의 전력을 절감하고 냉각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저전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IDT DDR3 레지스터를 저전압 전원과 함께 사용하면 표준 전압 레지스터에 비해 레지스터 전력 소모량을 약 50%까지 절감 할 수 있다.

마이크론(Micron)의 기업 마케팅부 라훌 아드바니(Rahul Advani) 부장은 “전력 소모량이 컴퓨팅 업계에서 중요한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는 이때, 마이크론은 IDT가 전력과 전압을 모두 낮추는 데 효과적인 DDR3 레지스터를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최근 마이크론은 IDT DDR3 기반 모듈을 포함하도록 아스펜 메모리(Aspen Memory) 제품 라인을 확장해 데이터 센터 서버의 메모리 전력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이크론의 IDT DDR3 기반 모듈은 1.35V로 작동하며 표준 1.5V DDR3 메모리 모듈에 비해 전력 소모량이 21%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IDT SSTE32882HL 디바이스는 DDR3 RDIMM(Registered Dual In-line Memory Module)을 지원하는 JEDEC(Joint Electron Device Engineering Council: 합동 전자 장치 엔지니어링 협회) 규격의 통합 레지스터 및 위상 동기 루프(PLL: Phase-Locked Loop)이다.

IDT DDR3 레지스터는 광범위한 동작 클럭 속도(DDR3-800~DDR3-1600)를 표준으로 하고 있으며, 저전압 조건 하에서 지원할 뿐 아니라, 클럭 동적 오프셋(clock dynamic offset), 지터 및 셋업 시간에 대한 주요 요구 조건들을 만족시킨다. 또한 IDT DDR3 레지스터는 확장된 내장 테스트 및 디버그 기능을 바탕으로 새로운 RDIMM 모듈 디자인의 설계, 테스트 및 디버깅 작업에 효과적이다.

IDT 메모리 인터페이스 사업부 션 팬(Sean Fan) 부사장은 “IDT의 저전력 DDR3 레지스터의 전력 절감 효과는 일반 서버 팜의 수명을 기준으로 고객이 수천 달러를 절약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IDT가 제공하는 획기적인 전력 절감 효과는 고객이 추구하는 제품의 성능이나 동작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지원되기 때문에 더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