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아파치' 등 미러사이트 서비스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아파치' 등 미러사이트 서비스
  • 강석오
  • 승인 2008.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국내외 개발자들을 위해 세계 최대 오픈소스 커뮤니티인 ‘아파치(Apache)’, 리눅스 운영체제인 ‘센트OS(CentOS)'' 등의 한국 공식 미러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러사이트란 많은 이용자들의 동시 접속시 특정 사이트가 다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원본 사이트와 동일한 콘텐츠와 소스 파일을 복사해 저장시켜 놓은 사이트를 말한다. 미러사이트 제공에는 고용량 회선 대역폭과 서버 관리 기술이 필요하여 국내에서 잘 운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개발자들은 속도가 느린 해외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씨디네트웍스 경우는 자체 보유한 대규모 네트워크 인프라와 전문적인 서버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해외 사이트들의 수백 기가비트 규모의 데이터를 미러링해 동기화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국내외 개발자들은 속도가 느린 해외 원본 사이트에 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씨디네트웍스의 공식 미러사이트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다운로드가 가능해졌다.

한편 씨디네트웍스는 ‘아파치’, ‘센트OS’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언어인 ‘펄(Peal)’, 메일서버 프로그램인 ‘큐메일(qmail)’ 등의 공식 미러사이트도 제공한다.

김형석 씨디네트웍스 부사장은 “씨디네트웍스는 해외 유명 사이트들의 공식 미러사이트 구축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미국의 개발자, 엔지니어들에게 씨디네트웍스의 이름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아파치뿐 아니라 리눅스커널 및 소스포지 등 더 많은 범용 프로그램에 미러사이트 지원을 확대해 국내 인터넷 관련 커뮤니티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