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인크루트 연계 ‘이력서 봉사인증 서비스’
상태바
싸이월드, 인크루트 연계 ‘이력서 봉사인증 서비스’
  • 김나연
  • 승인 2008.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중고교생 및 대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이 본격화되는 시즌이다. 이제 이력서 쓸때 자원봉사 내역을 별도 서류로 제출할 필요없이 온라인에서 인증받아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대표 주형철 www.cyworld.com)는 취업 인사 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 www.incruit.com )와 제휴를 맺고, ‘사이좋은세상’에서 인증 받은 봉사 내역을 온라인 이력서에 첨부할 수 있는 ‘이력서 봉사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이 한국복지협의회로부터 받은 봉사참여내역을 바탕으로 봉사인증서를 신청한 회원의 봉사인증정보내역을 인크루트 제공하는 것으로, 인크루트 이력서 작성 시 조회해 온라인에서 바로 첨부가 가능하다.

또한 공인된 단체의 봉사인증을 받았다는 봉사인증마크가 이력서에 부여돼 구직활동에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싸이월드와 인크루트에 가입한 회원이어야 하며, 먼저 인크루트에 로그인해 봉사인증 불러오기 메뉴를 열고, 최초 1회만 싸이월드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에는 인크루트 로그인 만으로 싸이월드의 봉사인증 데이터를 조회해 이력서에 첨부할 수 있다.

싸이월드가 업계 최초로 2006년 6월 도입한 봉사인증 서비스는 봉사자가 구직활동 등을 위해 인증서류가 필요할 때 싸이월드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대행해 싸이월드가 이를 우편으로 보내주는 제도였으며, 이번 인크루트 제휴를 통해 모든 과정이 온라인에서 처리가 가능해짐으로써 봉사자들이 한층 편리하게 봉사인증을 구직 등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개시와 함께 봉사 이벤트도 마련된다. 봉사인증서 신청자 가운데 100명을 선발해 싸이월드 기념품을 제공하며, 봉사인증을 이력서에 등록하는 모든 회원에게는 인크루트 취업상품권을 증정한다. 내달 14일에는 온게임넷 스파키즈 게임선수단과 함께 불우 청소년을 돕는 봉사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