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7분기 연속 고급형 WOC 플랫폼 시장 점유 1위
상태바
리버베드, 7분기 연속 고급형 WOC 플랫폼 시장 점유 1위
  • 강석오
  • 승인 2008.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 부문 기술 및 시장 선도 업체인 리버베드테크놀로지는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전세계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장비부문 2008년 1분기 시장점유율’ 보고서를 인용, 리버베드가 고급형 WAN 최적화 컨트롤러(WOC)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리버베드는 고급형 WOC 부문에서 7분기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리버베드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부문 에릭 월포드(Eric Wolford) 부사장은 “50에서 500 개소에 리버베드 솔루션을 구현하는 기업 고객이 많아지면서 WDS 구현은 전술 차원을 넘어 전략 수준으로 옮겨가고 있으며, CIO들이 IT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비즈니스 전략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설치와 관리가 쉽고,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리버베드 제품을 CIO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업들이 계속 성장해 나감에 따라 본사 이외 지역에서도 중요한 사업 운영을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리버베드는 원격지 사무실과 데이터 센터를 대상으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토폴로지에 적용돼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100배까지 가속화할 수 있다. 리버베드는 또한 이동 근로자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스틸헤드 모바일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를 공급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사용자가 이동 중이든, 재택근무 중이든 아니면 사무실에서 무선 접속하고 있든 위치에 상관없이 랜을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정도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올해 들어 리버베드는 기업에 전략적 가치를 더하고자 프린트, 비디오 스트리밍, IP 주소 관리 등 가상 에지 서비스를 리버베드 서비스 플랫폼(RSP) 상에서 제공함으로써 솔루션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월포드 부사장은 “WDS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핵심요구사항은 속도”라며 “4천여 고객사들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화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있지만 리버베드가 공급한 5만개 이상의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원하고 있다. 이것이 우리가 RSP를 구축한 이유다”고 말했다.

RSP는 확장 가능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원격지에 서버를 물리적으로 추가하지 않고도 가상 에지 서비스 공급을 가능하게 한다. RSP로 인해 고객들은 그들이 선택한 벤더로부터 공급받는 최고의 서비스를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의 자체 지정 파티션에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격지 사무소 및 지사의 하드웨어 인프라를 최소화할 수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