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웹2.0 기반 ‘EMC 다큐멘텀 6.5’ 발표
상태바
한국EMC, 웹2.0 기반 ‘EMC 다큐멘텀 6.5’ 발표
  • 김나연
  • 승인 2008.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웹2.0 기반의 뛰어난 사용자 환경과 엔터프라이즈급 다큐멘텀 플랫폼의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ECM(기업콘텐츠관리) 솔루션 ‘EMC 다큐멘텀 6.5(Documentum ECM Suite v. 6.5)’를 발표하며 차세대 기업 컨텐츠 관리 시장 선점에 나섰다.

웹 2.0은 최근 업무와 협업의 새로운 방식으로 급 부상했지만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규정으로 인해 웹 2.0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웹 2.0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규모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웹 2.0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 확장성을 요구하고 있다.

새롭게 발표된 다큐멘텀 6.5는 ‘소셜 컴퓨팅’ 및 웹 2.0 환경에서 폭증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를 자랑한다. 이와 동시에 기업 환경내 보안, 규정준수 문제와 같은 새로운 요구까지 만족시키는 차세대 ECM 솔루션이다.

EMC 다큐멘텀 6.5 는 ‘리치’ 웹2.0 사용자 환경을 비롯해 XML 지원 강화 등 혁신적인 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또한 향상된 엔터프라이즈 성능 및 확장성을 비롯, 통합 레코드 관리, 업무 처리 프로세스의 가속화를 지원해 대용량 트랜젝션 또는 아카이빙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ECM 환경에 최적의 통합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도 기업들은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차세대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미 상용화된 기존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강화해 이전보다 더욱 안정되고 규모있는 ECM 플랫폼으로 기업 컨텐츠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국EMC CMA(컨텐츠관리 및 아카이빙) 사업부의 홍정화 상무는 “이번에 발표한 ‘다큐멘텀 6.5 스위트’는 웹 2.0과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겨냥해 성능, 확장성, 보안을 강화한 차세대 기업컨텐츠관리 플랫폼”이라고 강조하며, “기업들은 웹2.0 및 XML과 같은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보완해 보다 효과적인 컨텐츠 관리와 활용을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홍 상무는 또 “이번에 발표한 다큐멘텀 6.5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는 내년 초부터 이뤄질 것이다. 국내 EMC 다큐멘텀 기존 고객사들이 새로운 6.5 버전에 대한 제품의 안정성 테스트와 확실한 검증절차를 마친 후 6.0 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려 할 것”이라며, “다큐멘텀 6.5 발표를 계기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