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엔터프라이즈 SATA HDD ‘WD RE3’ 출시
상태바
WD, 엔터프라이즈 SATA HDD ‘WD RE3’ 출시
  • 김선애
  • 승인 2008.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제 3세대 고용량 엔터프라이즈 SATA 하드 드라이브 ‘WD RE3’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WD의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인 ‘RE’시리즈 중 최신 제품인 ‘WD RE3’ SATA HDD는 데이터 용량의 증가와 인터넷 트래픽 증가로 24시간 동안 무중단 시스템을 운영해야 하는 기업에 안정성이 보장된 고용량의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드라이브가 요구 됨에 따라 진동과 충격에 견디는 힘이 한층 향상되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WD RE3는 120만 시간의 무고장시간(MTBF), 네이트브 커맨드 큐잉(NCQ), 에러 복구 기능인 TLER(Time Limited Error Recovery)을 주요 기능으로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사항인 영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테스팅 프로세스를 향상시켰다.

듀얼 프로세서를 채택해 2배의 프로세싱 능력으로 20%의 성능 향상을 꾀했으며, 최대 60%까지 성능 향상을 위한 WD의 4세대 RAFF 기술을 통해 드라이브를 모니터하는 정교한 기술로 멀티 드라이브 환경이나 서버 및 스토리지 진동 환경에서 성능을 최적화 했다.

IntelliSeek 기술을 이용해 전력, 소음, 진동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시크 스피드를 계산하고, 멀티 액시스(Multi-axis) 쇼크 센서로 RE3에 추가된 세번째 센서가 자동적으로 쇼크 상황을 방지, 데이터를 보호한다.

추가적 하드 드라이브 에러 복구 프로세스로부터 야기되는 악영향으로부터 드라이브를 보호하며, 3세대 다이내믹 플라이 헤이트(dynamic fly height)로 각각의 읽기-쓰기 헤드의 플라이 높이를 최적의 성능에 맞게 한다.

WD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솔루션 부분 부사장인 탐 맥도만(Tom McDorman)은 “WD는 엔터프라이즈 급의 WD 벨로시랩터를 포함한 기존 엔터프라이즈 드라이브로부터 얻어진 경험을 이용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하드 드라이브를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WD RE3 제품군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의 성능, 뛰어난 안정성 및 향상된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