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2.4GHz와 5.8GHz 대역 지원 ‘모토메시 듀오’ 출시
상태바
모토로라, 2.4GHz와 5.8GHz 대역 지원 ‘모토메시 듀오’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코리아(대표 김 윤)는 도시 무선네트워크를 위한 무선 광대역 솔루션인 모토메시 제품 시리즈중 2.4GHz와 5.8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모듈의 모토메시 듀오(MOTOMESH DUO)를 공식 출시하고, 전문 채널망을 통해 창고, 물류, 대학 및 지자체 등의 시장 공략에 나섰다.

모토메시 듀오는 싱글 또는 듀얼 모듈 와이파이 시스템으로 이용될 수 있으며, 특히 듀얼 모드 시스템은 백홀 메시를 위한 5.8GHz 무선 모듈과 클라이언트 접속을 위한 2.4GHz 무선 모듈로 구성돼 싱글 모듈 시스템에 비해 처리 속도가 대폭 증가됐다.

모토메시 듀오는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 전용 메쉬 네트워킹을 제공하며, 실시간 정체 관리 및 링크 제어 기술로 노드 지연을 감소시키는 메시 라우팅 기술을 지원한다. 업계 최소형, 최경량 제품인 만큼 장비 설치가 편리하며, 백홀 문제 발생 시 능동적으로 망을 전환해 서비스 안정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규모의 네트워크를 일원화해 관리하는 통합 네트워크 관리 기능 등으로 네트워크의 운영 및 관리에 효율적이다.

모토로라코리아 무선통신솔루션사업부 김한영 본부장은 “모토메시 듀오는 동급 최고의 처리 속도, 뛰어난 보안 솔루션, 많은 옵션과 유연성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어 최종 사용자의 무선 애플리케이션과 커버리지 니즈를 최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며 “종단간 안정적이고 고용량의 무선 연결을 실시간 필요로 하는 공공 안전 네트워크, 지방자치제, 일반 기업, 대학 캠퍼스, 물류 관리 등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또한 “지방자치 단체의 공공안전 서비스 및 도시 관리 서비스와 같은 광범위한 응용이 필요한 고객의 경우, 하나의 통합적인 솔루션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면서도 경제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모토메시 듀오의 새로운 하드웨어와 다양한 기능은 네트워크 규모, 위치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관계없이 완전한 고객 맞춤형 확장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모토메시 듀오는 다수의 미국 내 지방 지자체에 구축돼 공공 안전 서비스 및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며, 푸에르토리코의 공립학교 무선 CCTV 네트워크, 인도 마니팔 대학 캠퍼스 와이파이 망 등에도 구축돼 사용되고 있다. 또한 독일의 인터넷서비스업체인 UDC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산유 회사인 아람코(Aramco)의 산유 시설 등에 대규모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와인나라 물류창고에 RFID 통신 인프라로 구축 중이며, SK텔레콤 본사 무선 체험관, 웅진 수원공장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