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생활 속 보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안연구소, 생활 속 보안 공모전 개최
  • 오현식
  • 승인 2008.07.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V3 탄생 20주년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보안 관련 광고/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아이디테일(www.idtail.com)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나날이 증가하는 보안 위협에 대한 보안 의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생활 속의 보안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광고 디자인과 사진 두 부문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공모전은 V3나 안철수연구소, 보안과 관련된 이미지가 담긴 작품이면 되며, 광고 공모전은 안철수연구소의 기업 이미지를 나타내거나 종합주치의 개념의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아이디테일을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인쇄용 광고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7월 28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공모전 전용 웹페이지(www.idtail.com/contest)의 ‘접수’ 메뉴를 클릭해 응모할 이미지를 등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작 심사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심사에서 부문별 10개 내외의 응모작을 선별하고, 2차 심사는 네티즌의 투표(50%)와 사내직원(25%), 전문가(25%)의 심사 결과를 합산해 최종 수상작을 가리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네티즌이 직접 심사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광고 디자인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 상패 및 상금 500만원 등 22명에게 총 1천50만원의 상금과 상품을 수여하며, 사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DSLR 카메라 등 총 39명에게 상품을 제공될 예정. 또한 네티즌 투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26명을 선정하여 30만원 상당의 경품 등이 제공된다.

한편 광고 디자인 부문의 동상 이상 수상자들에게는 신입사원 채용 시 서류 전형 면제의 특전도 주어지며, 광고 디자인 부문의 수상작은 안철수연구소가 매체 광고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사진 부문의 경우, 수상작과 함께 아이디테일에 지속적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