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포토북, 오늘 맡기면 내일 찾는다
상태바
나만의 포토북, 오늘 맡기면 내일 찾는다
  • 김선애
  • 승인 2008.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5일 가량 소요된 포토북 제작 기간이 대폭 단축돼 하루만에 자신의 앨범을 가질 수 있게 된다.

한국 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14일 온라인 사진 인화 사이트인 ‘스냅스(대표 김성경, www.snaps.co.kr)’가 HP의 ‘인디고 프레스 5500’을 도입하고, 국내에서 가장 빠른 ‘1일 완성 포토북 제작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포토북 제작 기간을 24시간 이내로 단축시켰을 뿐 아니라, 15만 원 대의 오프라인 스튜디오 앨범 가격에 비해 무려 80% 저렴하다. 기존 포토북 서비스의 4색 잉크에 잉크를 추가해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를 구현할 수 있으며, 드라이 보드 커버를 채택해 고급스러우면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게 했다.

포토북 커버와 속지 디자인은 약 7000 만 가지에 이르며, 사진과 함께 들어갈 말풍선, 각종 스티커 효과를 직접 고를 수 있어 개성 넘치는 자신의 포토북을 제작할 수 있다. 해외파 디자이너 등 고급인력을 충원해 더욱 매력적인 템플릿 디자인을 제작, 서비스 하고 있어 고객들이 전문가 못지않은 포토북을 직접 만들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주문형 인쇄(PDO: Printing On Demand)에 특화된 HP의 프린터인 ‘HP 인디고 프레스’를 통해 가능하게 됐다. 인디고 프레스는 디지털 프린터의 최대 장점인 다품종 소량 인쇄물의 고품질 출력을 할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서적이나 상업용 출력물을 제작해 줄 수 있다. 원고 작성에서부터 제본에 이르는 출판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처리하므로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다양한 미디어를 이용한 출력이 가능해 투명 플라스틱 재질의 명함부터 기존에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용지에 포토 출력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HP 특허 기술인 HP 일렉트로 잉크(HP ElectroInk)가 적용돼 다양한 용지에 탁월한 이미지, 다양한 컬러의 고품질 인쇄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디지털 사진 인화에서 브로슈어, 맞춤형 DM 자료, 카탈로그, 라벨, 다양한 포장재, CD 및 특수 인쇄 제품 등 활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한편 스냅스는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1일 완성 포토북 서비스 개시를 기념하기 위해 7월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포토북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 품목 50% 할인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은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인 ‘포토북8×8’을 1만9900원에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신청된 포토북 중 예쁘게 편집한 고객을 ‘편집의 달인’으로 선정하고 ▲포토북 및 핑거앨범 쿠폰 ▲HP 2133 미니노트북 PC ▲HP 컬러레이저젯 CP1518ni 프린터 등을 추첨을 통해 선물로 제공한다.

김성경 스냅스 대표이사는 “이 서비스는 일반 포토북과 달리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해 초보자도 쉽게 제작 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하루 만에 제작에서 발송까지 가능한 점이 가장 뛰어나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포토북 제작과 함께 다양한 경품의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인 조태원 부사장은 “HP 인디고 프레스 장비는 뛰어난 출력 품질과 단축된 제작 시간을 제공하며, 사진인화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며 “HP 인디고 프레스 장비를 통해 온라인 포토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들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확대 속도에 발맞춰 성장하는 온라인 사진 인화 시장에서 리더십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