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만으로 게임·동영상 최적의 PC 구분한다
상태바
로고만으로 게임·동영상 최적의 PC 구분한다
  • 김선애
  • 승인 2008.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를 구입할 때 가장 골치 아픈 일은 자신이 원하는 작업에 최적화된 사양을 알지 못한다는 점이다.

AMD코리아(대표 박용진, www.amd.co.kr)는 하드웨어에 대해 잘 모르는 대다수 사용자들을 위해 로고만으로 게임용 PC와 고화질 동영상용 PC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AMD GAME!’·‘AMD HD!’를 전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각각 PC게임과 고화질 동영상에 사용되는 부품에 관련 로고를 부착해 소비자 구매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AMD GAME!’ 로고는 고화질 고성능 게임에 최적화된 플랫폼에 부착되며, AMD의 멀티코어 프로세서,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 및 칩셋으로 구성된다. 전문 게이머를 위한 최고 성능의 플랫폼에는 ‘AMD GAME! Ultra’ 로고가 부착된다.

‘AMD HD!’는 홈씨어터급 고화질 동영상을 즐기려는 사용자를 위한 로고로, 해당 PC가 멀티미디어용으로 최적화 됐음을 입증한다.

박용진 대표는 “AMD는 CPU, 그래픽, 칩셋 기술을 모두 갖추고 있는 컴퓨팅 플랫폼 기업이기 때문에 게임이나 멀티미디어에 대한 직접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해당 기능에 적합하게 조합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PC 사용자들이 탁월한 성능의 게임PC와 멀티미디어용 PC를 쉽게 구매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에이서, 에일리언웨어, 로지텍, 마이크로소프트, 엔씨소프트 등 글로벌 업체들이 프로그램에 동참하고 있으며, 국내 중소 규모의 시스템 제조사와 그래픽 카드, 메인보드 공급업체들도참여할 예정이다.

‘AMD GAME! Ultra’의 시스템 권장 사양은 AMD 페넘 X4 9850BE, HD 4850, AMD 770 칩셋이며, ‘AMD GAME!’은 AMD 페넘X3 8650, HD 3850, AMD 770 칩셋이상. ‘AMD HD!’는 AMD 페넘 X4, AMD 770 칩셋, HD3850이상, 메인보드 770,780,790 시리즈, GPU- HD 3650 이상이다. 자세한 정보는 game.amd.com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