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LEA-5 GPS 모듈 시리즈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LEA-5 GPS 모듈 시리즈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코리아(대표 김광민)가 저가 GPS 모듈 2종(LEA-5M & LEA-5Q)을 출시했다. 이 신제품들은 업계 표준인 17×22mm LEA 폼팩터에 기반한 GPS 제품의 이동 경로 추적 기능을 용이하게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LEA-5M와 LEA-5Q는 독립(stand-alone)형 GPS 모듈 제품으로 이전 제품인 LEA-4의 모든 특징 및 접속 옵션을 제공하면서도, 패키지 크기는 17×22×2.4mm로 줄인 점이 특징이다. ROM 기반의 아키텍처를 채택, 추가 비용이 드는 외장 플래시 EPROM을 필요로 하지 않아 보다 저렴한 가격에 GPS 수신 기능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유블럭스 5세대 위치 추적 엔진인 u-blox 5를 사용해 AGPS 사용시 1초 만에 위치를 포착하며, 50채널과 1백만 개 이상의 코릴레이터를 지원하면서 GPS와 갈릴레오(GALILEO) 신호를 동시에 추적할 수도 있다.

유블럭스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판매 부사장 카스틴 티에즈(Karsten Tietz)는 “LEA-5 모듈은 u-blox 5 위치 추적 엔진의 모든 이점이 활용되도록 설계돼 LEA-4 기반 제품을 갖고 있는 고객사들은 쉽고 빠르게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다”며 “초원가절감의 아키텍처를 이용하면서도 최상의 위치 포착 성능 및 트랙킹 감도를 발휘한다”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