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콤, “주력사업 이상무”
상태바
나우콤, “주력사업 이상무”
  • 오현식
  • 승인 2008.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저작권 침해 혐의로 문용식 대표이사가 구속된 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이 주력사업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대표이사 구속에 따른 시장의 우려는 기우에 불과하다는 것.

현재 검찰조사 대상은 ‘피디박스’와 ‘클럽박스’로 알려진 웹스토리지 사업. 웹스토리지 사업은 나우콤 사업 중 매출비중이 20% 미만에 불과한 부문으로, 향후 조사 결과에 따라 웹스토리지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지만, 크게 타격을 받지는 않을 것으로 나우콤 측은 풀이했다.

나우콤은 또한 올해 1월 합병 후 보안과 인터넷서비스 사업을 각각 김대연 대표와 문용식 대표가 각자대표로 역할분담을 하고 있어 보안사업 등에는 별 영향이 없으며, 문용식 대표가 구속된 상황에서도 김대연 대표가 주요 의사결정을 하는 등 회사경영에도 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나우콤 김대연 대표는 “인터넷서비스 부문을 맡은 문용식 대표의 구속이 나우콤 사업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비춰지고 있어 고객 및 주주의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문대표 구속 이후에도 보안과 게임 등 다른 사업의 실적 증가 추이는 변동 없다”고 말했다.

나우콤 관계자에 따르면, 연초 계획한 상반기 매출목표를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는 대표이사의 구속에도 나우콤의 비즈니스가 큰 악영향을 받지는 않았다는 반증으로 해석될 수 있다.

한편, 문용식 대표이사의 구속과 관련해 나우콤은 “웹스토리지 사업을 운영하면서 저작권법에서 요구하는 기술적 보호조치는 물론, 저작권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며 “이를 충분히 소명하면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