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아이, 유비쿼터스 내비게이션 ‘톡톡’ 발표
상태바
포인트아이, 유비쿼터스 내비게이션 ‘톡톡’ 발표
  • 오현식
  • 승인 2008.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BS(Location Based Service) 전문기업 포인트아이(대표 안병익 www.point.com)는 유비쿼터스 내비게이션 ‘톡톡(TocToc)’을 발표했다. 포인트아이는 톡톡 출시를 계기로 차량 내비게이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톡톡은 텍스트와 이미지 기반의 교통정보 서비스는 물론, TPEG서비스에서 제공 하지 못했던 수도권과 고속도로의 CCTV 영상 교통정보까지 제공해 실시간 교통상황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도록 한다. 또한 고유가 시대에 맞춰 통신으로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주유소 유가 정보를 지원, 운전자가 모르는 어느 장소든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고, 홈페이지나 서비스센터를 통해 제공받던 기존 맵 업데이트 서비스와 달리, 차량에서 직접 업데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어 보다 편리하다.

나브텍의 ‘리얼 3D’맵을 적용해 건물들을 실제 3차원 지도로 구현했으며, 복잡한 교차로에서는 운전 방향에 따라 3차원 입체모드로 전환되어 경로이탈과 사고 위험이 높은 유의해야 할 장소에 보다 안전한 운전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포인트아이는 향후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사용 가능한 글로벌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포인트아이의 안병익 대표이사는 “통신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톡톡은 새로운 개념의 유비쿼터스 내비게이션”이라며,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통해 시장 진출 1년 안에 시장점유율 2위 선점 및 향후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하며 자신 있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