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기가비트 스위치 ‘미어콤 그린 어워드’ 수상
상태바
넷기어, 기가비트 스위치 ‘미어콤 그린 어워드’ 수상
  • 강석오
  • 승인 2008.06.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업체인 넷기어(www.netgear.co.kr)는 자사의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 컨설팅 및 제품 테스트 인증기관 미어콤(Miercom)에서 수여하는 ‘Certified Green’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미어콤에서 수여한 ‘Certified Green’ 어워드는 네트워크 및 통신 관련 장비 중 에너지 효율성이 가장 높은 제품에 부여하는 상으로 넷기어의 4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인 GS748T가 수상하게 됐다.

이번 테스트에서 미어콤은 10여 개의 네트워크 장비 업체 제품을 대상으로 전력 소비를 측정한 결과 넷기어의 GS748T가 모든 포트를 작동시킨 후에도 최대 90와트 이하의 전력 소비를 보여 가장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미어콤 관계자는 “낮은 전력 소비는 가동 중 열 발생률을 줄여 데이터 센터의 냉각 작업을 위한 부하를 줄여주고 에너지 비용을 낮추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또한 넷기어의 24포트 및 48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GS724T, GS748T는 시장조사 기관인 인스타트(In-Stat)의 최근 조사에서 13개 네트워크 브랜드 중 에너지 효율성에서 상위 3개 업체 안에 들어 ‘그린 네트워크’ 장비로도 선정됐다.

넷기어 GS724T, GS748T는 각각 2개 및 48개 10/100/1000Mbps 포트를 내장하고 있는 스마트 스위치로 2개 및 4개의 광접속 모듈 슬롯을 탑재하고 있다. 모든 포트는 전이중, 반이중모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자동 업링크 기능을 지원한다.

넷기어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는 웹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제어 및 사용할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편리한 설정을 도와준다. 트래픽 제어를 위한 가상랜 기능은 물론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는 CoS(Class of Service) 기능, 대역폭 증가를 위한 포트 트렁킹 기능, 퍼포먼스 모니터링 기능 등 다양한 고급 네트워크 관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