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아이피락스 DB보안 기술 인수
상태바
포티넷, 아이피락스 DB보안 기술 인수
  • 오현식
  • 승인 2008.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대표 켄지, www.fortinet.co.kr)은 네트워크 보안 포트폴리오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DB 보안 전문 기업인 아이피락스(IPLocks)의 DB 보안 제품과 기술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포티넷이 인수한 아이피락스의 기술은 DB 취약성 평가 툴과 소스 코드 및 관련 물리적 자산이며, 포티넷은 아이피락스의 DB 모니터링 및 감사 툴에 대한 라이선스도 함께 취득했다.

포티넷은 이번 인수한 기술들이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신규 시장 공략을 위해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보안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레스트 리서치는 DB 감사 및 실시간 보호 시장 가치를 4억5천만달러로 추정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DB에 대한 자동화 및 보안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2010년에는 현재의 두 배로 시장규모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티넷의 켄지 CEO는 “기업의 중요 기밀 데이터 누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는 재정 및 운영상의 피해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기업의 평판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도 증가하고 있다”며, “포티넷은 이번 아이피락스의 기술을 취득으로 네트워크 레벨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레벨에 대한 DB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