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전국 8개 교육청과‘방과후학교 수강신청’서비스 시작
상태바
LG데이콤, 전국 8개 교육청과‘방과후학교 수강신청’서비스 시작
  • 김나연
  • 승인 2008.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전국 8개 교육청과 함께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수강신청’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수강신청을 LG데이콤과 8개 교육청이 협력해 개발한 ‘방과후학교 온라인 관리시스템’에서 할 수 있는 것으로 담당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학부모들은 편리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에는 정규수업 이외에도 방과 후 수업을 위한 기획부터 ▶수업진행 ▶통계 및 보고 ▶수강료 수납 ▶강사 관리 업무 등을 방과 후에 선생님들이 직접 해야만 해 피로도가 높았다. 학부모들도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부족과 수강신청에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인천을 비롯한 전국 8개 교육청 소속 학교들은 ‘방과 후 학교 온라인 관리시스템’으로 방과 후 학교 관련업무의 대부분을 전산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여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대폭 줄여줄 수 있게 됐다.

또한, 학부모들은 학교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취득하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수강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수강료를 신용카드로 분할 결제할 수 있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됐다.

LG데이콤 e-Biz사업부 강현구 상무는 “사교육비 증가와 고유가, 고물가 등으로 맞벌이 부부들이 늘면서 방과후학교의 필요성이 점차 부각 되고 있어, 학부모와 선생님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가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 이라며, “LG데이콤은 방과후학교 정보화사업에 적극 참여해 국민편익증대에 매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