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전자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 ‘ES 업데이트 1’ 발표
상태바
한국어도비, 전자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 ‘ES 업데이트 1’ 발표
  • 김나연
  • 승인 2008.06.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kr, 대표이사 지준영)는 오늘 ‘라이브사이클(LiveCycle) ES’ 기술 플랫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은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전자문서를 이용해 고객과 일반 이용자, 파트너들간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용 전자 문서 관리 서버 솔루션을 말한다.

이번 출시된 ‘라이브사이클 ES 업데이트 1’은 고객들이 어도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개발 및 도입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추가됐다.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PDF 제너레이터 3D ES’로 2D 및 3D 캐드 디자인 데이터를 자동으로 PDF 문서로 작성 및 조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어도비 솔루션 액셀러레이터’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기간을 단축시켜주며, 어도비 라이브사이클 콘텐츠 서비스 ES’는 엔터프라이즈 콘텐츠에 대한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기술인 RIA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인 ‘어도비 플렉스 3’과 온라인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PC에서 RIA 환경을 구동할 수 있도록 하는 런타임인 ‘어도비 에어’의 기능을 제공한다. 동시에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및 어도비 리더가 설치된 고객들이 PDF나 플래시를 통해서 기업 내부나 외부의 사용자들이 내부 정보 및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