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아이, 아태지역 LBS 경연대회 2위
상태바
포인트아이, 아태지역 LBS 경연대회 2위
  • 오현식
  • 승인 2008.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BS 전문기업 나브텍이 커뮤닉아시아2008(CommunicAsia 2008) 행사에서 ‘나브텍 글로벌 위치기반솔루션(LBS) 아시아태평양 지역 챌린지(Global LBS Challenge – APAC)’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조이쿠소프트(Joikusoft)가 우승해 5만달러의 상금과 22만5천달러 상당의 나브텍 데이터 라이센스 등 총 27만5000달러 상당의 부상을 획득했다.

우승을 차지한 조이쿠소프트의 솔루션은 노키아의 스마트 폰을 무선 인터넷이 연결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무료 위치 인식 소프트웨어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컴퓨터, 태블릿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3세대 인터넷 연결망을 통해서 무선 인터넷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1~3위 수상작으로는 로드가드(Road-Guard), 포인트아이(Point-i), 퍼시픽데이타비전(Pacific DataVision)이 차지했다. 포인트아이는 한국 기업으로 2위를 차지해 관심을 모았다. 1~3위 수상작에게는 7500달러의 상금과 15만 달러 상당의 나브텍 데이터 라이센스 가 주졌다. 1위 수상작인 로드가드의 그린드라이브(Green Drive)는 운전자가 안전하고 현명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 10~25%의 연료 절감 효과를 내주는 기술이며, 포인트아이는 커뮤니케이션, 위치 정보, 보안 기능에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온투게더(On2Gether)로 2위를 차지했다. 퍼시픽데이타비전은 사무실 밖에서 휴대폰으로 전세계 어떤 이메일 어드레스로도 급하게 전해야 하는 음성 메시지를 자신의 위치와 함께 보낼 수 있는 스카이메일(SkyMail)을 출품해 3위를 차지했다.

제프 마이즈(Jeff Mize) 나브텍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 아시아태평양지역 글로벌 LBS 챌린지에 쏠린 높은 관심과 출품작들의 높은 수준에서 볼 때 올해 행사는 성공적으로 평가된다”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는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많고, 모바일 기술 또한 수준이 높기 때문에 LBS 산업의 미래가 매우 유망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