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엑쉴드’, CC인증 획득
상태바
삼성네트웍스 ‘엑쉴드’, CC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8.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네트웍스(대표 박양규 www.samsungnetworks.co.kr)는 ‘엑쉴드(eXshield)’가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엑쉴드는 삼성네트웍스와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www.secui.com)이 공동 개발한 통합보안 솔루션으로, 침입방지시스템 관련 최고 등급인 EAL4 수준의 CC인증을 획득했다.

삼성네트웍스의 엑쉴드는 방화벽, 침입방지(IPS), DDoS 대응 등의 주요 보안 기능이 한꺼번에 제공되는 통합보안 장비로 초당 16Gbps 처리속도를 자랑하는 고성능 제품이다.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중요시 되는 세션처리능력은 18만CPS에 달해 세계 최고 수준을 구현했다. 또 방화벽과 침입방지 기능이 동시 구현되는 구조로 네트워크 우회 침입 시에도 안정적인 보안 처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신규 서비스 도입 시 별도의 장비 구매 없이 확장이 가능해 투자보호 효과가 뛰어나다.

엑쉴드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해외시장에서 각광받고 있어, 삼성네트웍스는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엑쉴드는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넷콤 등에 BMT를 완료하였고, 영국의 BT, 싱가포르의 싱텔 등과 사업협력을 협의중에 있다. 또, 지난 5월 말레이시아 WCIT (World Congress on Information Technology) 2008 전시회 및 일본 Security EXPO 2008 등에 출품해 글로벌 업체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

삼성네트웍스 솔루션사업부장 유상섭 전무는 “금번 CC인증 획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에 큰 힘을 얻게 됐다”며 “엑쉴드 상품 라인업 강화를 위해 DDoS 전용장비, 유해사이트 차단 제품 출시 등을 준비 중으로 국내외 시장 확대를 통해 으뜸 보안장비로 지속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