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아이폰3G 전용 액세서리 30여종 출시
상태바
벨킨, 아이폰3G 전용 액세서리 30여종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8.06.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전문기업 벨킨은 애플의 아이폰(iPhone) 3G 출시에 맞춰 전용 케이스를 비롯해 모두 3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군을 전세계 동시 발표, 아이폰 3G와 동시에 해당 국가에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트북과 MP3 플레이어를 둘러싼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IT 기기 중에서 최대 시장 중의 하나인 휴대폰에서도 액세서리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 휴대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애플이 전 세계적인 보급을 목표로 아이폰 3G를 전세계 70여개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할 계획을 밝히면서, 이에 관련된 액세서리 제조사들도 앞다퉈 아이폰 전용 액세서리류를 선보이고 있는 것. 아이폰은 그간 수많은 액세서리를 거느리고 전세계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석권한 아이팟을 계승하고 있기에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 시장에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새롭게 출시된 벨킨 아이폰 3G 전용 액세서리들은 프리미엄 재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케이스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활용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액세서리의 진면목을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아이폰 3G는 오디오 기능을 대폭 향상시켜 MP3 플레이어 기능을 강화한 휴대폰이기에 자동차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FM 트랜스미터 튠캐스트오토(TuneCast Auto)와 카오디오 및 홈오디오에 연결할 수 있는 스테레오 케이블 제품도 선을 보였다. 튠캐스트오토는 충전 킷으로서의 기능도 겸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또한 암밴드는 기존 휴대폰 케이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품이다. 아이폰 전용 스포츠 암밴드(Sport Armband Plus with Fastfit)는 야외활동이나 운동할 때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암밴드로 활용하지 않을 때는 슬리브 케이스 부분만 따로 떼어 사용할 수도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아크릴 케이스(Clear Acryl Case)는 액정부 전면에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아이폰을 최대한 보호하되 스크린 조작에 어려움이 없도록 설계했으며, 실리콘 슬리브 케이스(Silicon Sleeve)는 레이저 몰딩 기술을 사용해 피팅감을 높였고, 뒷면에는 직물 짜임의 고유문양을 디자인했다.

마이크로그립 케이스(Micro Grip Case)는 땀으로 인해 기기가 미끄러지거나 번들거리지 않는 마이크로그립 소재를 사용하여 활용성을 높였다. 마이크로그립은 최근 아이팟 케이스에 처음으로 적용된 바 있다.

프리미엄 가죽재질의 폼레더 케이스(Formed Leather Case)와 레더슬리브 케이스(Leather Sleeve Case with Clip)는 트렌드에 맞춰 검은색 이외에도 핑크색을 추가했다. 한편 폼레더 케이스 중에서는 친환경 제조공법으로 제작된 모델도 있다.

벨킨코리아 이혁준 지사장은 “아이폰이 촉발한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의 규모는 2012년까지 세계적으로 8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아이팟이 3조원에 달하는 액세서리 시장을 형성했듯이, 아이팟의 핸드폰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도 동일한 방식으로 휴대폰 시장에서 거대한 액세서리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