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가TV, 맞춤형 교육 콘텐츠와 학습법 동시 제공
상태바
KT 메가TV, 맞춤형 교육 콘텐츠와 학습법 동시 제공
  • 강석오
  • 승인 2008.06.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TV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교육 코디네이터로 나섰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m)는 메가TV 고객에게 상황에 맞는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를 재편성하고, 교육콘텐츠 활용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해 메가TV 만의 차별화를 보이겠다고 밝혔다.

메가TV는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인 ‘메가키즈’를 중심으로 초중고학습, 성인영어 등의 교육콘텐츠를 단계별, 연령별로 구분 정리해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EBS 수능 및 논술 프로그램부터 종로학원, 엠베스트 인기 강사들의 질 높은 강의를 가정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수준별 맞춤학습을 위해 특목고 대비 및 영재교육 과정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정보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영어가 필요하지만 바쁜 직장인들과 일반인들을 위해 메가TV의 영어콘텐츠를 외국어 교육 및 평가전문위원회인 ACTFL(The American Council on the Teaching of Foreign Languages)에서 제공하는 언어평가시스템 및 평가지표를 기초로 수준에 따라 4단계로 구분해 직장인들도 집에서 맞춤형 영어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메가TV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 프로그램 가이드북, 월간 학습 편성표와 월간 매거진을 제작, 전국 KT 지사 및 지점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유아교육프로그램 가이드를 통해 학부모나 메가TV 에듀파트너스(유아교육 교사 혹은 사업자)들은 메가TV의 교육콘텐츠를 보다 전문적이고, 쉽게 아이들 교육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메가TV 에듀파트너스를 통해 가입하는 고객의 자녀들(만 3~5세)에게는 아동전문기관인 베베하우스 아동발달센터에서 제공하는 ‘연령별 유아심리검사’를 무료로 제공해 아이의 발달상태 뿐 아니라 자녀의 학습방법까지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검사는 만 3세 유아발달상태 검사, 만 4세 자율성 및 사회성 검사, 만 5세에게는 창의성, 주의집중력 및 취학준비도 검사로 구성돼 있다.

윤경림 KT 미디어본부장은 “메가TV의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학부모 및 교육 담당자들이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연령별 학습법을 제시하는 등 지속적인 진화를 거쳐 향후에는 교육 컨설턴트로서의 역할을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