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M웨어 스테이지 매니저’ 출시
상태바
VM웨어, ‘VM웨어 스테이지 매니저’ 출시
  • 김나연
  • 승인 2008.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코리아(대표 현태호 www.vmware.com)는 스테이징에서 프로덕션까지 애플리케이션 배포에 이르는 전 과정을 빠른 속도로 자동화 할 수 있는 가상화 솔루션 ‘VMware 스테이지 매니저(VMware Stage Manager)’ 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VM웨어의 데이터센터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 스위트에 추가되는 VM웨어 스테이지 매니저는 프로덕션으로 배포하기 이전에 이뤄지는 스테이징과 운영에 필요한 통합 및 테스팅을 포함하는 배포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걸쳐 가상 데이터 센터에 있는 트랜지션 애플리케이션 환경 프로세스를 자동화 해준다.

기존의 경우 새로운 스테이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에러 발생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따라야 했다. 그러나 VM웨어 스테이지 매니저는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관리 통제되기 때문에 자주 변경되고 업데이트되는 애플리케이션 배포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다. 또한 에러율을 최소화하며, 애플리케이션 전달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오라클 e-비즈니스나 SAP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배포와 업데이트를 위한 프로세스는 통상적으로 고도로 구조화돼 있으며, 통합, 테스팅, 스테이징, 사용자 접근성 및 프로덕션과 같이 항상 수반되는 여러 단계의 작업을 필요로 한다. 전통적으로 여기에 필요한 각 단계의 작업들은 서버 스프롤(sprawl) 뿐만 아니라 반복적인 프로비저닝을 위한 관리 오버헤드와 테스팅 싸이클, 애플리케이션 전달 속도 저하, 에러 발생률 증가와 같은 인프라스트럭처 이슈를 야기시킨다. 또 다른 프리 프로덕션 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물리적인 인프라스트럭처 상에서 발생하는 피할 수 없는 구성 변경은 예기치 않은 다운타임과 프로젝트 지연, 비용 초과와 같은 위험을 수반하게 마련이다.

VM웨어 스테이지 매니저는 VM웨어 인프라스트럭처로 하여금 배포 프로세스를 위해 각각의 단계에 적합한 유연한 리소스 풀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관리자가 테스팅 및 스테이징 작업 수행을 위해 간편하게 액세스하고, 서버 스프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각 배포 단계에서 각각의 구성을 매번 재구축하는 대신, 수 분 내에 하나의 멀티-티어 프로덕션을 동일하게 복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배포 프로세스 전 단계에 걸쳐 모든 멀티-티어 애플리케이션 구성을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이행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배포 프로세스를 간소화시켜 준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1월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