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톱형 PoE 스위치
상태바
데스크톱형 PoE 스위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기어 / FS108P·FS116P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 www.netgear.co.kr)는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력 공급이 가능한 PoE(Power over Ethernet) 지원 데스크톱형 스위치인 프로세이프(ProSafe) ‘FS108P’와 ‘FS116P’를 출시했다. 이들 스위치는 PoE 기능을 통해 기존 카테고리 5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별도의 전원공급 장치 없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컴팩트한 사이즈와 높은 활용도를 갖춰 적은 비용으로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기반 감시 카메라 등을 설치하기 원하는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이다. 넷기어의 새로운 데스크톱형 PoE 스위치를 살펴본다. <편집자>

IEEE802.3af 표준 지원 데스크톱형 PoE 스위치

넷기어가 새롭게 선보인 데스크톱형 PoE 스위치는 8개의 10/100Mbps 포트 내장 모델인 FS108P와 16개의 10/100Mbps 포트 내장 모델인 FS116P 2종으로 IEEE802. 3af 산업 표준의 PoE 기능을 통해 기존 카테고리 5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별도의 전원공급 장치 없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따라서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물론 IP 기반 감시 카메라, VoIP폰 등에 직접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전원콘센트와 멀리 떨어진 천장이나 높은 벽 등에 설치가 용이하다.
FS108P는 8개의 패스트 이더넷 포트 중에 4개의 포트가 PoE 기능을 지원하며, FS116P는 16개의 패스트 이더넷 포트 중에 8개의 포트가 PoE 기능을 지원한다. 두 제품 모두 다른 PoE 지원 장비와 연결 시 자동 인식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PoE 장비와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자동 업링크 기능을 통해 최적의 속도, 케이블 타입, 전이중 방식 등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최적의 네트워크 상태로 맞춰 준다. 업계 최초로 비즈니스 제품군의 품질 보증을 평생으로 규정한 넷기어의 평생 품질 보증 제도는 제품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대변한다.


프로세이프 ‘FS108P’
넷기어 프로세이프 FS108P는 Cat5 케이블을 통해 PoE 기능을 사용하면서 하나의 지점에서 전원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편리한 스위치다.
8개의 패스트 이더넷 포트는 10/100Mbps 접속을 위해 사용 가능하며, 이 중 4개의 포트는 PoE 기능을 제공한다.
고급 자동 인식 알고리즘은 802.3af 지원 장비에 자동으로 전원을 공급해 PoE 전용 장비 및 PoE 비지원 장비를 구별할 필요가 없다. 또한 PoE 장비와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자동 업링크 기능을 통해 PoE 필수 장비, 속도, 듀플렉스, 케이블 타입 등을 자동으로 맞춰 준다.

프로세이프 ‘FS116P’
넷기어 프로세이프 FS116P는 Cat5 케이블을 통해 PoE 기능을 사용하면서 하나의 지점에서 전원 및 데이터를 제공한다. 16개의 패스트 이더넷 포트는 10/100Mbps 접속을 위해 사용 가능하며, 이 중 8개의 포트는 PoE 기능을 제공한다.
고급 자동 인식 알고리즘은 802.3af 지원 장비에 자동으로 전원을 공급하여 PoE 전용 장비 및 PoE 비지원 장비를 구별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PoE 장비와의 연결이 끊어졌을 때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한다. 손쉽고 안정적인 FS116P는 자동 업링크 기능을 통해 PoE 필수 장비, 속도, 듀플렉스, 케이블 타입 등을 자동으로 맞춰 준다.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
저렴한 비용의 넷기어 프로세이프 FS108P와 FS116P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 IP 기반 감시카메라 등과의 간편한 설치를 위해 소규모 사무실에 PoE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부분의 전원 콘센트와 떨어져 있는 천장이나 높은 벽 등에 설치가 용이하며, 전원 연결을 위한 별도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높은 활용도를 갖춰 적은 비용으로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기반 감시 카메라 등을 설치하기 원하는 소규모 사무실에 안성맞춤인 스위치다.

PoE 지원으로 유연성 제공
PoE 기능은 네트워크 장비의 설정 및 전원 관리를 최적화시켜 줄 뿐 아니라 새롭게 추가되는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를 위한 비용 및 설정 시간을 절약해 준다.
표준 Cat5 케이블을 통해 직접 전원을 공급함으로써 전원콘센트 위치와 상관없이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카메라 등을 원하는 곳 어디든지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으로 간편한 설치·사용
표준 방식의 넷기어 프로세이프 FS108P와 FS116P는 기존 10/100Mbps 이더넷 네트워크의 손쉬운 설정을 위해 자동으로 속도 및 케이블 타입을 인식하고 조절한다. 또한 802.3af 지원 장비를 자동으로 탐색해 필요시 전원을 공급한다. 전면의 LED는 스위치 및 PoE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게 도와준다.

높은 효율성과 가치
데이터 스위칭 기능 및 PoE 기능을 하나의 장비에 집적시킨 FS108P와 FS116P는 공간 절약, 케이블 절약 및 전원 콘센트로부터의 해방 등 설치비용을 한층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비용과 높은 효율성을 지녀 PoE 장비와의 간편한 연결, 전원 케이블 연결을 위한 복잡한 작업을 보다 쉽게 도와준다.

조용하고 컴팩트한 디자인
컴팩트한 데스크톱형 디자인은 물론 견고한 메탈 케이스로 내구성을 자랑하며 마운트 키트를 통해 데스크톱 및 벽면에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팬이 없는 디자인으로 조용한 사무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소규모 사무실 집중 공략
넷기어코리아는 기존 PoE 지원 스위치들이 모두 중대형 기업 및 사무실에 적합하도록 많은 포트 수를 내장하고 있어 높은 비용을 요구하고 있지만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IP폰 등의 보급이 소규모 사무실에까지 확대되면서 적은 포트 수를 가진 컴팩트한 사이즈의 PoE 지원 스위치의 수요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넷기어코리아는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데스크톱형 PoE 스위치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에 틈새시장 공략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문의 : 넷기어코리아
■ 전화 : 02-555-0764
■ www.net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