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제품·서비스’ 3박자로 국내 서버·스토리지 시장 ‘평정’
상태바
‘기술·제품·서비스’ 3박자로 국내 서버·스토리지 시장 ‘평정’
  • 승인 2008.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컴퓨팅 서버 및 대용량 스토리지 전문 회사 SGI의 빌 트레스트레일(Bill Trestrail) 아태지역 부사장이 방한했다. 국내 기업인 이하이스와 SGI의 한국 지사를 통합해 탄생된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이하이스SGI코리아는 최근 자사 제품과 전략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하이 프로덕티비티 컴퓨팅 트렌드(High Productity Computing) & 응용’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 기조 연설과 주요 파트너, 고객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한 빌 트레스트레일 부사장은 이하이스SGI코리아의 국내 활동에 대한 만족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 장윤정 기자·linda@datanet.co.kr |

‘기술·제품·서비스’ 3박자로 국내 서버·스토리지 시장 ‘평정’

이하이스SGI코리아의 성과에 대해 만족하는지
지난 3분기 동안 SGI는 매 분기 30% 이상 성장해왔고 이하이스SGI코리아 역시 25~30% 가량 성장했다. 이하이스와 합쳐진 후 한국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성공적인 사례라며 다른 나라에서도 벤치마킹하고 있다. 많은 투자를 들여 직접 지사를 설립, 진출하는 것보다 현지 기업과의 협력에 의해 탄생된 모범적인 사례로 본사에서도 만족하고 있다.
특히 이하이스SGI코리아의 직원들은 SGI 본사 직원들과 똑같은 혜택을 주고 있으며 기술적, 전략적으로 전폭적인 지지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SGI가 한국에서 주력하는 시장과 제품은.
기존 강세를 보여왔던 방송과 디지털 콘텐츠 및 핸들링, 미디어콘텐츠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내는 동시에 공공과 엔터프라이즈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데이터센터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솔루션과 가상화 등을 제공해 대형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넓히는 것이 올해 목표다.
무엇보다 스토리지 시장을 넓히는데 주력하고 있다. 대형 스토리지에 있어 전 라인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NAS, ILM, 아카이빙 등에서 특화된 기술을 갖고 있다. SGI의 공유파일 시스템은 독자적인 기술과 성능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이런 기술과 제품의 우위를 적극 활용, 하이퍼포먼스 컴퓨팅 사업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물론 한국 시장에서 IBM, 넷앱, 썬 등 글로벌 벤더들과의 경쟁이 쉽지 않겠지만 SGI는 기술과 제품, 서비스에서 어느 벤더 못지않은 강점을 지니고 있다.

고객 지원 및 향후 신제품 계획은.
지난해 이하이스SGI코리아는 슈퍼컴 컨설팅팀을 신설하고 주요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판매망 확충 및 대고객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또 제조, 미디어, 연구소, 학교 부문 등으로 고객을 분류, 각 부문별 전담 엔지니어를 두는 한편 SGI 본사 기술 컨설팅 파트와 긴밀한 협력체제를 갖춘 ‘백라인(Backline)’ 서포트 체제로 고객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향후 SGI는 복잡한 컴퓨팅 환경을 단순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시스템 환경을 간단히 해주는 고성능 컴퓨팅 등을 실현하는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낼 것이다. 시스템의 병목현상을 해결해주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기술, 여러 기술들을 하나의 단일 아키텍처에 담을 수 있는 클러스터링 컴퓨팅 환경 등이 SGI가 지향하는 미래 기술이다.
앞으로 SGI는 이하이스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며 기존 SGI가 강세를 보여왔던 미디어 부분 외 엔터프라이즈 시장의 영향력을 넓히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