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 유상증자로 110억원 자원 마련
상태바
인젠, 유상증자로 110억원 자원 마련
  • 오현식
  • 승인 2008.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젠(대표 최해철 www.inzen.com)은 유상증자 등을 통해 총 119억원 규모의 자금조달을 진행, 향후 사업 확대를 위한 자금마련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금조달은 4월 이후 총 5회에 걸쳐 이뤄졌으며 총 60억원의 유상증자와 39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권사채(BW) 및 20억원의 전환사채(CB)를 포함한 금액이다.

인젠의 재원 마련은 대주주가 40억원을 직접 출자했으며,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한 소액공모도 실시돼 약 40억원의 자금이 소액공모를 통해 이뤄졌다. 또한, 소액공모 전환사채(CB)중 16억원이 발행 후 1개월여 만에 주식으로 전환돼 사실상 증자규모는 76억원에 달한다.

인젠은 이번 자금조달을 통하여 기존 보안 사업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는 한편 기존 사업과 연계한 신규 사업에 진출함으로써, 두 사업 간 상호적 보완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인젠 최해철 사장은 “지난 10년 동안 보안 사업에 매진하여 얻은 기술적 노하우를 뒷받침해줄 탄탄한 자본력이 없어 공격적인 신규제품 개발 및 신규시장 개척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라고 말하면서 “투자 자본이 확보되고 재무구조가 건전해진 지금, 인젠이 재도약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아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자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젠은 이번에 이뤄진 유상증자 이외도 7월중으로 25억원에 달하는 제3자 배정 형식의 추가증자를 준비하고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