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iSCSI 기능 탑재 서버용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버팔로, iSCSI 기능 탑재 서버용 스토리지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주변기기 전문업체 버팔로(대표 사이키쿠니아카 www.buffalo.jp)는 iSCSI 기능이 탑재된 서버용 스토리지 ‘TS-I시리즈/TS-RI시리즈’와 NAS지원 ‘링크스테이션 미니(모델명: LS-WS1.0TGL/R1)’를 국내시장에 선보였다.

iSCSI 스토리지로 소개된 TS-I시리즈/TS-RI시리즈는 기존의 NAS용 테라스테이션에 iSCSI 펌웨어를 장착, 보다 낮은 비용으로도 iSCSI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점이 특징이다. 설치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OS표준 기능이나 백업소프트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iSCSI 기능이 내장된 스토리지 시리즈를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 국내 iSCSI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겠다는 것이 버팔로 측의 복안이다.

특히 iSCSI 기능이 탑재된 서버용 스토리지는 기존의 테라스테이션이 제공하던 초당 30MB 전송 속도를 개선해 초당 65MB의 전송속도를 제공함은 물론 RAID0~RAID10 저장 모드를 지원해 보다 안전한 데이터 보호가 이뤄지도록 했다.

함께 출시된 링크스테이션 미니는 기존의 링크스테이션과 비교해 79%소형화를 실현해 설치 공간 제약에서 자유로워진 제품이다. 또한 발열이 적은 2.5인치 하드디스크 채용하고 팬을 없애, 서제/거실/침실 등 소리에 신경이 쓰이는 장소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물론, PC연동 전원기능탑재로 전략소모량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접속(Web Access)을 통해 ‘링크스테이션 미니’에 저장된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받은 데이터를 수정해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과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 등의 데이터를 PC없이 직접 연결해 저장할수 있는 ''다이렉트 카피'' 기능, 음악 재생 아이튠즈 서버 기능, 프린터 서버 기능 등을 제공한다.

버팔로 모리카즈 사노 이사는 “한국의 서버용 스토리지 시장은 일부 글로벌 벤더에 의해 독과점화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면서 “버팔로는 서버용 스토리지의 거품을 빼고 성능대비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국내시장을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