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엘이디·CDT·스미토모화학, 공동개발협정 체결
상태바
노바엘이디·CDT·스미토모화학, 공동개발협정 체결
  • 오현식
  • 승인 2008.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바엘이디(www.novaled.com)는 폴리머 유기발광 다이오드(P-OLED) 분야 선두 기업인 CDT, 스미토모화학과 함께 P-OLED 디바이스의 신 재료 및 노바엘이디 PIN OLED 구조에 대한 실용성과 장점을 연구하기 위한 공동개발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3사는 새로운 폴리머 발광층과 도핑된 전자 수송층을 함께 결합한 하이브리드 OLED 디바이스를 공동개발하게 된다.

하이브리드 디바이스가 개발되게 되면, 제조상에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복잡함 없이 전력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사는 공동개발기간 발생하는 IP(Intellectual property)에 대한 합의를 도출했으며 노바엘이디는 필요할 경우 자사의 IP를 CDT가 라이센스에 포함할 수 있도록 권리를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개발의 결과물에 대한 시장에서의 판매도 각 기업이 담당하기로 합의하였다.

스미토모화학 신사업개발부의 미야타 카즈히코(Kazuhiko Miyata) 부장은 “CDT사와 노바엘이디와의 공동연구를 통한 신 재료 및 디바이스 구조를 스미토모 제품 기획에 포함할 수 있게 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각자의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CDT사와 노바엘이디와의 협력을 통해 시장에 더욱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