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알카텔-루슨트와 IP 컨버전스 사업 부문 협력
상태바
포스데이타, 알카텔-루슨트와 IP 컨버전스 사업 부문 협력
  • 김나연
  • 승인 2008.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데이타(대표 유병창)가 IP 컨버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알카텔-루슨트와 협력하기로 했다.

포스데이타는 10일, 한국 알카텔-루슨트 본사에서 윤용진 IT서비스사업본부장을 비롯, 한국 알카텔-루슨트 김광직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 협력은 양사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신규 사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포스데이타의 네트워크 통합 부문 기술력과 알카텔-루슨트의 앞선 솔루션을 결합해 관련 사업에서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포스데이타는 알카텔-루슨트의 LAN 스위치, 라우터, 무선 LAN 등 IP 네트워크 솔루션과 함께 오랜 기간 축적된 네트워크 구축 경험 및 노하우를 활용해 공공 및 제조,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제공하며 관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데이타 윤용진 IT서비스사업본부장은 "이미 세계적으로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알카텔-루슨트는 사업추진에 있어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서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영업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 부문 김광직 상무는 “포스데이타와의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협력 관계로 발전시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국내 주요 IT서비스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