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사랑컴퓨터, 엑쉘3.0 무료배포
상태바
넷사랑컴퓨터, 엑쉘3.0 무료배포
  • 오현식
  • 승인 2008.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사랑컴퓨터(www.netsarang.co.kr)는 신 버전 출시에 발맞추어 ‘엑쉘(Xshell) 3.0’과 ‘Xftp 3.0’을 가정 및 학교를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기존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 사용자에게만 허용됐던 무료 사용의 범위를 넓힌 것.

무료로 공개되는 제품은 정식 버전과 동일한 제품으로, 별도의 기능 제한이나 광고 등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단, 학교 이외의 교육 기관이나 병원, 연구소 등 대학의 부설 기관은 무료 사용자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다.

넷사랑컴퓨터의 엑쉘은 텔넷, SSH 등 원격 서버 접속에 사용되는 터미널 에뮬레이터 제품으로 전세계 90여 개 국에 제품을 수출해 포천 500대 기업 다수에 공급된 제품이다. Xftp는 원격 서버 내 각종 파일 자료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엑쉘과의 상호 연동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엑쉘은 멀티 탭 환경을 제공하여 하나의 윈도우 창에서 여러 서버를 동시에 접속하여 작업할 수 있고, 단일 터미널 창에서 여러 언어를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상호 연동되는 Xftp를 사용하면 터미널 연결 작업 중 파일의 송, 수신이 필요할 때 버튼 하나만 클릭하여 해당 세션의 FTP, SFTP 서버로 연결이 가능하다.

무료 사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넷사랑컴퓨터 홈페이지(www.netsarang.c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