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나라장터 입찰정보시스템에검색 서비스 구축
상태바
코난테크놀로지, 나라장터 입찰정보시스템에검색 서비스 구축
  • 김나연
  • 승인 2008.06.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kr)는 조달청이 발주한 나라장터 입찰정보 통합검색 서비스 개선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달청의 나라장터 입찰정보 검색시스템 개선사업은 입찰 정보 전문 포털로의 입지 강화를 위해
텍스트마이닝 기술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다양한 검색 편의 기능 및 개인화 검색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 사업을 통하여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연어처리 전문 검색 솔루션인 독크루저 및 코난 웹크롤러2.0을 제공하게 되고, 오픈-API, RSS 등을 활용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와 입찰정보 전문 포털인 나라장터 간의 협력을 연계할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

조달청은 이번 입찰정보 검색 시스템 개선사업을 통하여 기존 DB 쿼리(Query) 기반의 검색 환경을 개선함과 동시에 텍스트마이닝 기반의 검색기능 구현으로 입찰정보 지식공유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국내 유수 인터넷 포털의 인터페이스를 벤치마킹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편리한 검색 환경을 제공하고, 오픈마켓에서 주로 사용되는 개인 성향 및 패턴 분석을 통한 사용자별 맞춤형 검색 서비스를 채택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게 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거버먼트2.0의 실현을 위하여 각 정부부처 및 유관 기관의 개방된 정보를 활용하기 위하여 웹크롤링 기술을 활용하고, RSS(Rich Site Summary)기술의 도입을 통해 찾아가는 대국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코난테크놀로지 김천일 영업본부장은 "조달청의 나라장터는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포함, 매일 18만여 명이 입찰정보 이용을 위하여 방문하는 국내 유일한 입찰정보 포탈사이트" 라고 밝히며, “대형 포탈에 검색 기술을 제공해온 노하우와 텍스트 마이닝 등의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나라장터’가 버티컬 포탈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