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배터리 재활용 프로그램 ‘에코모토 테이크백’ 전개
상태바
모토로라, 배터리 재활용 프로그램 ‘에코모토 테이크백’ 전개
  • 김나연
  • 승인 2008.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코리아 무선통신솔루션 사업부는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전국 지정점에 회수함을 설치해 수명이 다한 무전기 배터리 수거에 나선다고 밝혔다.

모토로라코리아 무전기 4개 총판, 전국 13개 정품 액세서리 전문점(MGO), 전국 20곳 서비스 지정점에 설치된 수거함을 통해 수거된 무전기 배터리는 모토로라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전지재활용협회로 보내져 재활용 될 예정이다.

이번 무전기 배터리 수거 활동은 수명이 다한 제품을 수거해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토로라의 전자기기 재활용 프로그램인 ‘에코모토 테이크백(ECOMOTO Takeback)’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모토로라코리아 무선통신솔루션사업부 김한영 본부장은 “모토로라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에 따라 제조, 판매뿐 아니라 소비와 폐기, 재활용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폐기물을 감량하고 재활용이 촉진되도록 소재와 디자인을 선택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일반 무전기 사용자들도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무전기 배터리의 최적 교체주기는 통상 2년으로 에코모토 테이크백 프로그램으로 수거되는 배터리는 기계식 혹은 자기식 분리 과정을 거쳐 금속, 플라스틱 및 기타 재료로 분해된 후 재사용 재료로 활용되거나 소각을 통해 에너지로 재생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에코모토 테이크백 프로그램은 모토로라 글로벌 사회 봉사의 날(Motorola’s Global Day of Service)이 시작된 2006년 10월 이래 현재 전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07년 7월부터 양재동 본사와 휴대폰 서비스 센터 세 곳에 수거함을 설치해 휴대폰 및 배터리와 액세서리 등을 수거하는 것으로 도입되기 시작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