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VM웨어 가상화 환경 지원 자원 관리솔루션 발표
상태바
한국EMC, VM웨어 가상화 환경 지원 자원 관리솔루션 발표
  • 정용달
  • 승인 2008.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대표 김경진)가 VM웨어 가상화 환경을 지원하는 정보 인프라 자원 관리 솔루션 ‘EMC 스마츠 애플리케이션 디스커버리 매니저 6.0(Smarts Application Discovery Manager 6.0)’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 마츠 ADM 6.0’은 VM웨어 가상화 환경을 완벽하게 지원하며,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전반의 운영상황을 파악하고 모든 자원간의 상관관계를 매핑(mapping)함으로써 자원 활용도 및 서비스 수준을 실시간으로 자동 관리해 준다.

또한 ‘스마츠 ADM 6.0’은 데이터센터의 물리적 환경이나 가상 환경은 물론, 이 두 가지가 혼재된 데이터 센터의 IT 운영 전반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어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꾸준히 증가하는 VM웨어 환경의 관리효율성을 대폭 높여주고, 운영 비용 절감과 비즈니스 연속성, 보안, 에너지 효율성 등 VM웨어의 혜택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새로 추가된 ‘버추얼 리스너(Virtual Listener)’ 기능은 모든 가상화 머신에 일일이 에이전트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모두 해결, 가상 환경 관리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VM웨어 가상 스위치(vSwitch)를 오가는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모니터링해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가상 관계를 파악할 수 있다. 이 결과를 토대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제공시 가상 머신의 상관관계를 규명하고, ‘VM웨어 사이트 리커버리 매니저(VMware Site Recovery Manager)’와 ‘VM웨어 통합 백업(VMware Consolidated Backup)’을 위한 데이터 보호 및 재해복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스마츠 ADM은 VM웨어가 적용된 데이터 센터의 계획 및 최적화를 지원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상관관계 정보, ▲불필요한 가상 머신의 자동 식별, ▲관리되지 않는 VM웨어 ESX 호스트 정보, ▲VM웨어 V모션 운영 체크를 위한 정책 적용,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상관관계 및 용도 파악 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EMC IT 컴플라이언스 애널라이저(IT Compliance Analyzer)’와 연동하면, VM웨어 구현 전략과 VM웨어 운영 모델, 그리고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지불카드산업 데이터보호표준) 및 HIPAA(미국 의료데이터 보관 기준)와 같은 규정 준수를 위한 IT 컴플라이언스 구현을 용이하게 해준다.

한국EMC 글로벌서비스 사업본부 박명수 부사장은 “스마츠 ADM 6.0 솔루션은 기존 VM웨어 관리 솔루션들보다 진일보해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데이터 센터 전반의 물리적 및 가상 인프라의 관리 격차를 효과적으로 해소해주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라고 설명하며, “스마츠 ADM과 같은 효율적인 VM웨어 통합 관리 툴을 통해 지속적으로 가상화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