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신용협동조합중앙회에 재해복구센터 서비스 제공
상태바
LG데이콤, 신용협동조합중앙회에 재해복구센터 서비스 제공
  • 김나연
  • 승인 2008.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최근 신용협동조합중앙회(회장 권오만 www.cu.co.kr)와 전산 재해복구센터(DR)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산 재해복구센터(DR)란 지진, 화재 등 재해에 대비해 주 전산센터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진 곳에 구축하는 백업용 전산센터로, 재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곳에 마련된 시스템과 정보를 이용해 중단 없이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주 전산센터를 복구하게 된다. 최근 경제성, 전문성 등을 이유로 인터넷데이터센터(IDC)를 활용한 DR센터 구축에 대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신용협동조합중앙회(이하 신협중앙회)는 재해로 인해 주 전산센터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도 중단 없는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500만 신용협동조합 고객들은 서비스 중단 위험 없이 안정적인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신협중앙회는 또한 재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을 통해 시스템 복구 시간을 최소화함은 물론 주요 데이터 손실에도 대비할 수 있어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고객정보보호 수준도 높일 수 있어 대외신인도 역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데이콤 역시 세계 최대의 민간 협동조합이자 국내의 대표적인 금융회사인 신협중앙회의 DR센터를 유치, 향후 금융권으로의 고객사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를 위해 LG데이콤은 KIDC 논현센터에 신협중앙회 DR센터를 구축하고, DWDM망을 통해 대전 소재 주 전산센터와 연결을 이중화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전산센터 재해복구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신협중앙회 노준상 전산정보부장은 “금융감독기관의 금융정보망 안전대책 강화방안에 부합하고, 국제수준의 재해복구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보안성과 경제성, 안정성, 네트워크 환경 등을 고려, LG데이콤 KIDC를 선정했다.”며, “이번 DR센터 구축을 계기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높이고, 고객정보보호 강화를 통한 대외 신인도 제고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데이콤 IDC사업부 임응수 상무는 “IDC를 활용한 DR센터는 구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확보 부담도 크게 덜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이번 신협중앙회 DR센터 유치를 계기로 금융권을 대상으로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서는 지난해 국내 재해복구서비스 시장 규모가 약 5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오는 2010년에는 6천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