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파워빌더 Mash-up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펜타시스템, ‘파워빌더 Mash-up 경진대회’ 개최
  • 김나연
  • 승인 2008.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가 『파워빌더 Mash-Up(매쉬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Mash-up이란 여러 공개 API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서비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으로, 여러 데이타 소스들을 가지고 하나의 웹 페이지를 구성하거나, 여러 기능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 한다.

공모기간은 2008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달간 개최되며, 발표는 2008년 8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함과 동시에 당선자에게 개별 통지 한다. 시상내역은 대상 1명, 우수상 2명, 그리고 입선 5명을 선정해 총 6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펜타시스템 장종준 대표는 “파워빌더는 지난 15년 동안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자 파워브랜드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파워빌더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파워빌더 개발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후원한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자에게는 ‘파워빌더 11’을 60일간 무료로 지원되게 되며, 참가방법은 먼저 행사 홈페이지(http://eas.penta.co.kr/mashup)에 참가신청을 한 후 ‘파워빌더 11’을 다운받아 작품을 만든 후 공모 기간 내에 제출하면 된다.

상세한 내용은 행사홈페이지(http://eas.penta.co.kr/mashup)와 펜타시스템 홈페이지(www.penta.co.kr), 한국사이베이스 홈페이지(www.sybase.c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