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웹 기술 컨퍼런스 ‘리믹스 08’ 개최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웹 기술 컨퍼런스 ‘리믹스 08’ 개최
  • 김나연
  • 승인 2008.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오는 6월 11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차세대 웹기술 컨퍼런스인 ''마이크로소프트 리믹스(ReMIX) 08'' 행사를 개최한다.

‘RIA를 넘어(Beyond RIA)’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규모 웹 기술 컨퍼런스인 ‘믹스(MIX)’의 국내 버전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지난해 6월에 열린 ‘리믹스 07’에서는 국내 웹 관련 종사자 1,000명이 참석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웹 기술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올해 행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자이너/개발자 협업 툴 제품인 ‘익스프레션 2’와 차세대 리치 인터넷(RIA)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실버라이트 2 베타 버전’ 출시를 앞두고 열리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국내 웹 개발자와 콘텐츠 기획자, 웹 디자이너 등 웹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주요 참석 대상으로, 사전 신청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UX(User experience) 비즈니스를 총괄하고 있는 포레스트 키(Forest Key) 전무가 기조 연설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웹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며, 국내 포털, 방송, 게임 및 솔루션 회사 등 유수의 기업들이 ‘Beyond RIA’를 주제로 자사의 도입 사례와 비전을 공유하는 세션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리믹스 08’ 공식 홈페이지(http://visitmix.co.kr)를 개설해 웹 개발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버라이트’ 기술로 구축된 이 사이트에서는 행사 소개와 등록 기능뿐만 아니라, 웹의 발전사와 미래를 짚어보는 ‘Next Web Now’ 페이지, ‘리믹스 08’ 홈페이지를 새로운 스타일로 개발하는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사전 참가신청 등 행사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도 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