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거기와 함께하는 논스톱 여행 계획
상태바
야후! 거기와 함께하는 논스톱 여행 계획
  • 김나연
  • 승인 2008.06.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르름이 더해가는 6월이다. 주말을 이용한 여행을 꿈꾸거나 벌써부터 여름 휴가 계획에 돌입했다면 포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여행 관련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추천코스를 통한 장소 선정에서부터 펜션 예약까지, 게다가 길에서 헤매는 시간까지 줄여주는 교통 정보 서비스로 즐거운 여행에 여유로움까지 더할 수 있다.

야후! 거기(gugi.yahoo.co.kr) 서비스에서는 전국 약 7천개 이상의 ‘관광지명’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법, 주변 지도, 날씨, 이미지, 사용자 추천코스, 테마별 명소 등 관광지 상세 정보뿐만 아니라 주변의 다른 볼거리, 숙박, 먹거리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있어 여행 코스를 짜는데 유용하다. 예를 들어 ‘설악산’을 검색하면 교통, 날씨, 펜션, 편의시설 등과 설악산 주변에서 가볼 만한 설악 워터피아, 백담사, 권금성 등의 명소 정보는 물론 TV맛집, 추천 코스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자칫 놓칠 수 있는 주변 볼거리까지 챙겨 보고 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야후! 거기는 ‘맛집·여행 테마칼럼’ 코너를 통해 유명한 관광지부터 당일코스로 적합한 나들이 장소까지 알짜배기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준다. 테마별, 목적별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코스 정보가 가득해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다.

네이버 지역정보(local.naver.com)에서는 ‘테마 톡톡’ 코너를 통해 여행지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산과 바다 등 여행지의 자연경관을 비롯해 문화유적지, 유명 드라마 촬영지 등이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어 여행지를 고를 때 참고하면 좋다. ‘날씨’ 코너에서는 테마 지역의 날씨를 비롯해 지역별로 동네 날씨를 알아 볼 수 있어 여행 날짜를 잡는데도 유용하다.

다음 여행(travel.tour.daum.net)은 국내 여행을 테마별로 안내한다. 버스, 기차 테마 여행부터 레포츠, 북한 테마 여행 등 이색적인 여행 코스와 함께 숙소, 교통편, 레포츠 이용 등을 포함한 묶음형 여행 상품을 소개하고 있어 목적이 분명한 여행을 할 때 편리하다.

야후! 거기(gugi.yahoo.co.kr)에서는 전국 6천여 개의 펜션 업체 정보를 제공 한다. ‘가평 근처 펜션’, ‘설악산 근처 펜션’ 등 사용자 관심 지역을 중심으로 검색하면 해당 펜션 업체 정보를 한 곳에서 얻을 수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펜션 예약 가능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본 서비스는 옥션(auction.co.kr)에서 제공 중인 1천여개의 실시간 펜션 예약 정보를 야후! 거기와 연동해 제공하는 것으로 예약 가능한 룸이 있는 펜션의 경우 ‘실시간 예약’ 아이콘이 제공 돼 사용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이에 장소 물색은 물론 펜션 예약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어 시간과 수고를 덜 수 있다.

네이트 라이프(travelok.nate.com)도 여행 코너를 통해서 국내 콘도와 펜션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할 지역 및 산, 바다, 온천, 골프 등 테마와 여행 일정을 입력하면 숙박 시설의 가격 및 예약 가능 여부를 안내해 준다.

짧은 주말 여행길에 길에서 낭비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포털이 제공하는 ‘교통정보’를 활용하자. 야후! 거기의 ‘실시간 교통(kr.traffic.yahoo.com)’에서는 전국 고속도로 및 주요 국도의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정체, 지체, 서행, 원활 등으로 친절하게 알려줘 정체 구간을 피해서 움직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CCTV 서비스를 제공해 출발 전 정체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빠른 길 찾기’를 이용해 출발지와 도착지만 입력하면 실시간 교통 상황을 고려해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을 안내해 준다.

손도 마음처럼 쉬게 하고 싶다면 자가 운전 말고 대중 교통을 이용해 보자. 파란은 지역정보(local.paran.com) 코너를 통해 주요 지역의 시설별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한다. 가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쇼핑몰, 공원, 영화관, 박물관 등 목적지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지도와 함께 버스, 지하철, KTX 등 상세한 대중 교통편을 안내해 준다.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글로벌 거기(http://kr.global.gugi.yahoo.com/) 서비스를 방문해 보자. 야후! 에서 제공 중인 글로벌 위성 지도 및 하이브리드 지도를 통해 입체감 있는 세계 여행 미리 보기를 체험할 수 있다. ‘파리’, ‘라스베가스’, ‘로마’ 등 해외 유명지역을 지도 위에서 검색하면, 전 세계 유저들이 직접 올린 해당 지역 사진, 날씨, 지역정보, 웹 블로그 등의 부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전 현지 답사에 유용하다. 특히 ‘오늘의 날씨’ 코너에서는 해당 지역의 현재 시간과 날씨 정보가 표시되기 때문에 떠나기 전 반드시 체크해 볼만한 서비스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