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최저가 USB PIC MCU 선보여
상태바
마이크로칩, 최저가 USB PIC MCU 선보여
  • 정용달
  • 승인 2008.06.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USB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PIC18F13K50 및 PIC18F14K50(PIC18F1XK50) 제품은 마이크로칩에서 선보이는 USB MCU 가운데 최저가인 동시에 다른 저가형 8비트 MCU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임베디드 USB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이번 제품 출시로 마이크로칩은 8, 16 및 32비트 USB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모든 PIC MCU에 대해 일관성 있는 개발 플랫폼을 무료로 제공하는 단일 통합 개발 환경인 MPLAB IDE(통합 개발 환경)에서 지원된다. 또한 제품 설계 엔지니어는 이를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성능과 기능으로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마이크로칩의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기술 개발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이번에 선보인 PIC18F1XK50 USB 제품군을 통해 임베디드 시장을 계속 주도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이행케 됐다”면서 “임베디드 시스템을 외부 영역에 연결할 때 USB를 프로토콜로 사용하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이 PIC18 제품군을 사용하면 단일 MCU를 통해 제품 설계에USB를 추가하여 데이터 통신과 주요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