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 eg3.com 선정 ‘테크 초이스’ 수상
상태바
알테라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 eg3.com 선정 ‘테크 초이스’ 수상
  • 강석오
  • 승인 2008.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는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의 사이클론(Cyclone) III 에디션이 eg3.com이 선정한 200 테크 초이스(Tech Choice) 상의 FPGA 및 툴 부문에서 편집장 선택상과 독자 선택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테크 초이스 상은 엔지니어들이 새로운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회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테크 초이스 상은 가상화, 임베디드 프로세서, 임베디드 툴, FPGA와 관련 툴, 무선 및 MicroTCA를 포함하는 핵심 기술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는 임베디드 설계 엔지니어들이 Nios II 프로세서와 SOPC 빌더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빠르고 간편하게 직접 평가할 수 있도록 만드는 다기능, 저가형 플랫폼이다.

평가 키트는 개발자가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네트워킹, 하드웨어 가속화, 이미지 처리 등의 예제 애플리케이션들을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든다. 이것은 또한 FPGA 기반의 프로세서들을 새롭게 접하는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들에게 이상적인 개발 플랫폼이 된다.

eg3.com 제이슨 맥도널드(Jason McDonald) 편집장은 “많은 회사 및 제품 중에서 선정된 수상작 중 알테라의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는 쌍방향 역량을 제공하는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임이 확연했다”며 “FPGA를 이용해 디자인하는 데 있어 독창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Nios II 임베디드 평가 키트의 역량으로 인해 편집장 및 독자 선택상 수상은 당연했다”고 말했다.

알테라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및 DSP 마케팅 이사 크리스 발로우(Chris Balough)는 “알테라와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는 Nios II 프로세서의 파워를 보여주며, 설계 엔지니어들이 이 디자인을 자신들의 시스템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