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는 제품 출시에 맞춰 IT 관리자 및 콜센터, 헬프데스크 운영 또는 실무자, IT 세일즈맨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IT 서포트 & 헬프데스크 2008 세미나와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들은 향상된 원격제어 엔진(VRVD 5.0, 가상비디오드라이브)을 탑재해 빠르고 안정적인 원격지원을 가능하게 했으며, 액티브X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는 웹 2.0 기술로 구현된 채팅을 사용한 원격지원이 가능하게 된 것도 특징 중에 하나다.
리모트콜l v5.0은 기존 4.0제품보다 빠른 화면제어 속도를 제공하고, 상담원과 고객이 화상으로 대화하면서 원격지원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리모트헬프는 상주근무자와 원격근무자를 온라인상에 가상 헬프데스크를 구축,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쇼핑몰, 콜센터, 헬프데스크 고객들이 전화 없이 웹페이지에서 라이브 채팅으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콜 자동분배와 상담예약신청 기능 등 온라인 헬프데스크 운영에 최적화된 기능들도 장착했다.
리모트세일즈는 보험 및 금융상품 상담시, 영업사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프리젠테이션 및 고객데모를 할 수 있는 원격 세일즈 제품으로, 영업사원이 자신의 컴퓨터 화면을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고, 프리젠테이션 하는 자료 또는 온라인 웹 콘텐츠를 바로 자료로 사용 할 수 있게 하는 등 온라인 세일즈에 최적화해 만든 제품이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리모트콜과 리모트헬프는 기존 원격지원 시장과 중소규모의 콜센터나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는 기업을 타깃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리모트세일즈는 보험 및 금융 상품을 판매하는 기업과 IT 세일즈를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제품 홍보 및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