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온라인· 디지털 미디어 기업용 ‘ 스트림’스토리지 발표
상태바
HP, 온라인· 디지털 미디어 기업용 ‘ 스트림’스토리지 발표
  • 정용달
  • 승인 2008.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21일 페타바이트(PB) 이상의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하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확장성이 뛰어난 온라인 및 디지털 미디어 기업에 적합한 스토리지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에 HP가 발표한 ExDS9100(StorageWorks 9100 Extreme Data Storage System)은 방대한 스토리지 용량과 간소화된 통합 관리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엄청난 양의 파일 기반 데이터의 처리 고민들을 해결해 준다. 또한 현재 파일 기반 NAS 시스템 중에서 PB 수준으로 확장되면서 단일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제품이 없는 상태에서 이 제품은 ExDS9100을 통해 테라바이트(TB)가 아닌 PB 단위의 스토리지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ExDS9100은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새로운 분야인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스케일 아웃(scale-out) 환경을 위해 HP가 준비한 첫 번째 제품으로,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아키텍처를 갖춤으로써 고객들이 새로운 온라인 서비스의 제공 혹은 기존 서비스의 개선을 통해 새로운 매출을 끌어낼 수 있게 도와준다.

한국HP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음상진 이사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와 기하급수적인 디지털 미디어 파일의 증가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자사 스토리지 인프라를 통해 수익에 기여하는 식으로 정장을 관리해야만 하는 필요성이 대두됐다. 바로 이점이 ExDS9100의 존재 이유다”라고 밝혔다. 또한 음 이사는 “ExDS9100은 zms 용량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유연성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최적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