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여성 정보 한마당 개최
상태바
MS, 여성 정보 한마당 개최
  • 정용달
  • 승인 2008.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발의 할머니와 어린 손녀들이 한자리에 모여 IT를 매개로 하나가 되는 여성 정보화 ''노소동감''(老少同感) 한마당이 열린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사회복지법인 케어코리아와 함께 ''1세대''인 60세 이상 여성 어르신들과 ''3세대''인 초등학교 여학생들이 함께 하는 세대통합 인터넷 정보검색대회 <2008 노소동감 “여(女)와 여(汝)”> 행사를 오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신촌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개최한다.
“IT를 매개로 한 세대통합”을 기치로 내걸고 2003년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노소동감> 행사는 2006년 방한한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가 바쁜 일정 중에도 직접 참석했을 정도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60세 이상의 여성 어르신 30분과 한국걸스카우트 서울북부연맹 소속 초등학교 여학생 30명이 1:1로 짝을 이뤄 출전한다. 행사 참가 어르신들은 모두 컴퓨터 사용에 능숙한 여성 웹버족(Webver; Web+Silver)들이다.
1세대와 3세대가 서로 도와가며 인터넷 정보검색을 통해 답을 찾는 <정보검색대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IT 경연(競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 전자수첩 등 푸짐한 부상을 증정한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