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H.264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 세미나 개최
상태바
엑시스, H.264 네트워크 비디오 솔루션 세미나 개최
  • 강석오
  • 승인 2008.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비디오 리더 엑시스코리아(대표 윤승제)는 오는 5월 22일 지자체 방범 당당자들을 대상으로 인공 지능형 기반의 네트워크 카메라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어린이 유괴 및 납치 사건 등을 제외 하고서라도 일일이 보도되지 않은 각종 우범 사고를 포함하면 그 수는 셀 수 없이 많다. 이는 이미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 중 하나로 전국의 지자체들은 CCTV 설치를 계속 늘리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사회 곳곳의 무분별한 CCTV 설치는 많은 문제점을 양산하고 있다. 사회 감시적인 부분이 그렇고, CCTV 설치가 범죄예방의 유일한 대안인 것처럼 인식되고 있는 것.

그간 국내에서 발생한 각종 사건, 사고들을 분석해보면, 설치된 CCTV는 사건이 발생한 이후의 검증, 분석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사건이 발생하자마자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담당자에게 통보하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고, 이를 충분히 활용한다면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최근 출시되고 있는 IP 기반의 네트워크 카메라는 현장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스스로 인지해 인터넷을 통해 해당 관리자에게 신속하게 통보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IP 네트워크 카메라의 이러한 기능들로 인해 관리자는 보다 효과적으로 현장의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범죄 발생 빈도수를 줄여 인명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약간의 투자로 현장 감시 인원을 채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

엑시스코리아 윤승제 지사장은 “IP 네트워크 카메라는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보안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현장 관리 인원을 채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며 “중앙관제센터에서도 많은 인원 채용 없이 모든 감시 카메라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