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소프트웨어, FY08 매출 17억3천만달러 달성
상태바
BMC소프트웨어, FY08 매출 17억3천만달러 달성
  • 정용달
  • 승인 2008.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C소프트웨어(www.bmc.com)가 미국회계기준(GAAP)으로 회계연도 2008년 한 해 총 매출이 전년대비 10% 증가한 17억 3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설립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고객확보와 미래의 수익을 예측하는 지표로써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라이선스 계약과 관련해, 자사의 핵심 솔루션인 BSM(비즈니스 서비스 관리)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이 총 8천 8백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고 밝혔다.
 
BMC소프트웨어는 회계연도 2008년 4분기 총 매출 4억 6천 7백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증가, 미국 회계기준 연간 운영 수익이 전년 13%에서 21%로 증가, 그리고 운영에 의한 현금흐름이 5억 9천 4백만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약 41% 증가로 지난 5년 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밥 뷰챔프(Bob Beauchamp) BMC소프트웨어 CEO는 “BMC는 사업 전반에 걸쳐 높은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라이선스 계약의 지속적인 증가율은 우리의 솔루션이 시장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음을 직접 증명하고 있다”며 “서비스 자동화 분야에 대한 우리의 리더십과 BMC의 BSM플랫폼에 대한 고객들의 호평으로 이러한 성과는 계속 지속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BMC소프트웨어의 스티븐 저커(Stephen A. Zurcher) 지사장은 “작년 한 해 한국은 인도와 더불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파트너들의 도움 없이는 이룰 수 없는 성과”라고 밝히며, “FY’09에는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파트너들의 기술력 및 영업력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시스템 시장에서는 파트너들과의 더욱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간접 판매 모델의 성공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