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위즈넷 콤보 이더넷 모듈에 UniFi 탑재
상태바
CSR, 위즈넷 콤보 이더넷 모듈에 UniFi 탑재
  • 정용달
  • 승인 2008.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은 위즈넷(WhizNets)의 무선랜 및 이더넷 콤보 모듈 신제품에 자사의 유니파이(UniFi) 칩을 탑재해 와이파이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듈을 통해 OEM 업체들은 쉽고 빠르게 다양한 유무선 연결 기능을 산업용 제어기기 및 모니터링 기기에 탑재함으로써, 제품 본연의 핵심 기능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위즈넷의 Whiz-WLAN-ETH 콤보 모듈은 USB, SPI, UART 및 CAN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하는 유선 연결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이 모듈은 CSR의 고성능 802.11b/g 와이파이 칩, IP 네트워크 프로세서 및 미디어 접속 컨트롤러 등을 포함해 완벽한 무선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밖에 다양한 IP 네크워크 프로토콜, 보안 표준을 지원하며 단일 명령행 인터페이스를 통해 외부 호스트 프로세서와의 통신 설정을 최대한 용이하게 한다.

위즈넷의 잭 튜이트(Jack Tuite) 세일즈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CSR은 경쟁업체들이 제공하는 것보다 월등한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결합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산업용 기기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제어를 목적으로 무선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이에 대한 적절한 대안으로 와이파이 기술을 탑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잭 튜이트 부사장은 “우리는 CSR이 신뢰할 만한 내장 무선 기술을 제공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었다”며 “CSR의 UniFi는 우리의 요구에 부응하는 작은 크기와 강력한 기능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부가가치 기능을 설명하기에 가장 적절하다.”라고 덧붙였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