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경기도와 와이브로 사업협약 체결
상태바
KT, 경기도와 와이브로 사업협약 체결
  • 강석오
  • 승인 2008.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KT 와이브로를 통한 유비쿼터스 시스템 구축으로 선진 행정 시도로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m)는 경기도청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 및 남중수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비쿼터스 경기도를 위한 와이브로 사업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와이브로 활용도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경기도는 망구축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는 와이브로 기반의 도정홍보시스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각종 국제 행사 및 관광서비스에 와이브로를 활용할 예정이다. 더불어 화재재난 및 치안 관련 사건사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현장 지휘 등 와이브로를 이용한 모바일 오피스 실현으로 도민들에게 생활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 남중수 사장은 “와이브로 서비스 지역이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되면 출퇴근길 등 동일 생활권을 기반으로 한 고객들의 무선 초고속인터넷의 활용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경기도내 중소기업들의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통한 생산성 향상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가 4월 말부터 종전보다 성능이 2배 향상된 와이브로 웨이브 2 시스템 구축을 시작함으로써 오는 9월 수원, 인천, 고양시를 시작으로 10월에는 부천, 용인, 의정부, 하남, 안산 등 수도권 19개시에 거주하는 도민들은 언제나 자유로운 초고속인터넷 와이브로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