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넷, 웹 서비스용 HSM ‘루나 XML’ 출시
상태바
세이프넷, 웹 서비스용 HSM ‘루나 XML’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8.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프넷코리아(대표 황동순 www.safenet-inc.com)는 웹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트랜잭션 보안을 위한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신제품 ‘루나 XML(Luna XM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나 XML은 중요한 암호 키를 보호하고 응용 프로그램, 금융 거래 및 정보 자산을 암호화해 운영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암호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키(Key) 관리다. 데이터의 암호를 풀 수 있는 키값이 웹서버 등 안전하지 못한 장소에 보관된다면, 기업은 리스크를 감수할 수밖에 없다. 웹의 경우, 많은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액세스하고, 보안 업데이트가 지연되기 쉬운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웹 환경에서 암호화를 통한 보안성 극대화를 위해서는 여러 겹의 보안 계층으로 보호되는 중앙 집중화된 전용 장비에서의 키 관리가 필요하다. 세이프넷의 루나 XML은 바로 이러한 웹 서비스 환경에서 강력한 암호화 키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제품이다.

루나 XML은 플랫폼에 완전히 독립적이며,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웹 서비스 암호 인터페이스 기능을 가지고 있어 API에 대한 지식 없이도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루나 XML은 수개월 이상 소요되던 애플리케이션 통합에 걸리는 시간을 일 단위로 단축시킬 수 있다.

루나 XML은 또 기업 조직 내의 애플리케이션 확장에 따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유연한 확장을 지원하는데, 핵심 구성 요소는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하드웨어 교체 없이도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더불어 다수의 HSM을 하나의 시스템처럼 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루나 XML은 ▲웹 기반 B2B/ B2C 애플리케이션 ▲웹 서비스 호스팅 ▲신원확인 애플리케이션과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XML 방화벽, 아카이빙 등의 애플리케이션 등에 적용될 수 있다.

세이프넷 코리아 황동순 지사장은 “일부 애플리케이션과 HSM의 통합은 암호 API에 대한 높은 지식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작업이 매우 복잡하며 과다 비용지출이 발생할 수 있다. 루나 XML은 보안이 특별히 요구되는 데이터 관리 문제에서 사용자의 기술적 지식 요구 수준을 낮추어 줌으로써 통합 과정을 간소하게 하고 자원과 비용을 절약한다”고 설명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