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 2008 부산 콘텐츠 마켓 초청 강연
상태바
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 2008 부산 콘텐츠 마켓 초청 강연
  • 강석오
  • 승인 2008.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에이전시 디지털오아시스(대표 이보람 www.digitaloasis.co.kr) 이보람 대표는 방송과 통신융합에 따른 새로운 미디어시장의 개척과 뉴미디어 콘텐츠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08 부산 콘텐츠 마켓의 ‘CMC 포럼’에서 초청 강연을 했다.

5월 14일~5월 16일까지 부산 그랜드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 권강현 상무, KT미디어 심주교 상무, iMBC 하동근 대표, NDS 김재현 상무, 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 등이 연사로 초청됐다.

‘크로스미디어 마케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이 대표는 크로스미디어의 상황과 컨설팅 과정, 그리고 현재 크로스미디어의 기술력과 앞으로 크로스미디어의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 대표는 크로스미디어란 보는 관점과 접근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논의될 수 있지만 이번 포럼에서는 이해하기 쉬운 소비자 관점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최종적으로 소비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영상이 웹으로 흡수되는 케이스를 포트폴리오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했다.

이 대표는 “크로스 미디어란 미디어 매체인 TV, 인터넷, 케이블 등의 크로스를 의미할 수도 있다”며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 단말기단의 총체적 경험을 묶는 콘텐츠의 원소스 멀티유즈의 내용에서부터 이를 크로스하는 광고까지의 연결은 기획부터 그 시작이 마케팅 지향적인 패키지로 묶여야 보다 효과적이다. 이러한 점에서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컨설팅이 초기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부산 콘텐츠 마켓은 국내외 방송과 영상물, 뉴미디어 콘텐츠를 거래하고, 관련 업체간 각종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올해 행사에는 30여개국 330여개 업체가 참여해 방송, 뉴미디어 콘텐츠 관련 바이어, 셀러, 투자자 등 3천여명이 참여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